은행
“같이 소비하고 캐시백 받자” 토스뱅크, ‘그룹 캐시백’ 이벤트
- 랜덤으로 ‘오픈 결제방’ 그룹에 참여
그룹원 30명이 누적 40만원 소비 달성하면 캐시백

토스뱅크는 은행권 최초로 모일수록 쌓이고 쌓인 만큼 캐시백을 나누는 ‘그룹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 인원이 많을수록 혜택이 커지고, 쌓인 리워드를 나누는 방식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토스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오픈 결제방’을 통해 랜덤으로 배정된 그룹에 입장하게 된다. 그룹은 30명이 랜덤으로 입장하게 되며, 추가로 그룹원을 초대할 수 있다.
그룹원들의 누적 결제액이 40만 원을 달성하면 그룹 전원에게 캐시백이 제공된다. 캐시백 규모는 결제 기여도에 따라 차등된다.
그룹에 입장하는 구성원 1명당 1만원의 결제액이 자동으로 적립되며, 매일 ‘인사하기’ 버튼을 눌러 그룹원 간 소통하면 500원이 추가로 적립된다. 이외에 일상 속 소비가 결제액으로 누적돼, 구성원들은 소비가 리워드로 이어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
40만 원을 달성한 그룹은 자동으로 다음 회차 결제 라운드에 응모, 새로운 회차가 진행된다. ‘그룹 캐시백’은 기존 토스뱅크 캐시백 혜택과도 중복 적용되며, 그룹 캐시백으로 제공되는 리워드 외에, 스위치 캐시백을 이용 중인 고객은 결제시마다 중복으로 캐시백을 받는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고객 간 협업과 게임적인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리워드 이벤트”라며 “결제를 통해 실질적인 혜택은 물론 그룹원 간 소통까지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언제든 기존 ‘오픈 결제방’을 나간 뒤 새로운 그룹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기존 그룹에서 적립한 금액은 초기화된다. 또한 2회차 연속으로 결제에 기여하지 않은 고객은 3회차 시작 시 자동 퇴장된다. 결제 후 환불이 이뤄지면 각 회차의 누적 결제액에서 차감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미래셀바이오, 간질성방광염 세포치료제 1·2a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신지' 문원, 정체는 '돌싱 아빠' 깜짝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공화당서 韓 '온플법' 반대 서한…무역협상 쟁점 될 듯(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코리아디스카운트’ 부추기는 공시 간소화?…정보 불균형 심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이엔셀 해외영업본부장 "차바이오·GC셀과 차별점 뚜렷...CGT 분야 CDMO 1위 유지할 것"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