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에 이어 5위
현대차 브랜드 가치 약 26조2600억원

삼성전자 외에 현대차(005380)는 32위, 기아(000270)는 88위로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21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914억달러(약 118조원)로 전년 대비 4% 올랐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파워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에 이어 5위를 기록했다. 20대 브랜드에 포함된 한국 기업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삼성전자 브랜드 위상은 2011년 17위에서 2012년 9위로 뛰어올랐고, 2017년 6위, 2020년 5위 등 브랜드 가치 순위가 지속해서 상승했다. 이에 12년 연속 글로벌 10대 브랜드에 포함됐다.
인터브랜드는 '원삼성' 기반 고객경험 강화 전략, 차별화된 '스마트싱스' 연결 경험, 6G 차세대 통신과 인공지능(AI), 전장, 가상·증강현실(VR·AR) 등 미래 혁신 기술 선도 역량, 친환경 활동을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약 204억달러(약 26조2600억원)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2위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2005년 84위(35억달러)로 처음 입성한 이래 올해까지 순위는 52계단, 가치는 169억달러 오르는 모습이다.
올해 현대차 브랜드 순위는 지난해 35위에서 3계단 올랐고, 브랜드 가치는 작년(173억달러) 대비 약 18% 증가했다.
기아는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7% 상승한 7억5900만달러(약 9791억원)를 기록하며 88위에 랭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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