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항 붐빈다 싶더니"…운전자, '인천공항' 가장 많이 찾아
- 티맵 내비게이션 주행 데이터 분석
코로나19 이후 보복 심리 나타난 듯

티맵모빌리티는 내비게이션 주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담아 ‘티맵트렌드다이어리 2023 총결산: 장소편’을 27일 공개했다. 이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2000만명에 달하는 티맵 가입자가 올해 가장 많이 찾은 장소는 인천국제공항이었다.
운전자들이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풍토병화(엔데믹)되면서 해외여행을 가려는 보복 심리가 나타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실제 올 한해 항공기 운항은 1년 전과 비교해 97%, 여객 실적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79% 수준으로 뛰었다.
이 밖에 스타필드, 광명역, 김포공항 등도 티맵 내비게이션으로 많이 방문한 장소 중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연령대별로 20대가 물이 있는 곳을 많이 찾았다. 최다 방문지 상위 5개 장소는 여의도한강공원과 을왕리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월미도, 오이도 빨강 등대 순이었다. 30대는 복합문화공간인 코엑스를 자주 찾았다. 40·50대는 속초관광수산시장, 60대는 가락동농수산물도매시장을 가장 많이 방문했다. 60대는 다른 연령대와 달리 순천만국가정원을 특히 많이 방문해, 자연을 즐기는 경향을 보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 아들 ‘군대 면제’”…가짜뉴스 올린 이수정, 10분만에 “죄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악!' 김도영 햄스트링 손상, 첫 부상보다 심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김문수, ‘선심성 공약’ 오십보백보…“빚내서 정권 잡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고금리 끝물…'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귀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분석 단가 1/4? 저커버그가 꽂힌 소마젠, 빌리언셀’ 수주 쓸어 담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