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예요] 축구장 밖에서 더 멋있다…여심 홀린 ‘조규성 사복’
TV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출연…덴마크 일상 공개
북유럽풍 패션 스타일…‘남친룩’으로 인기
패딩 80만원대·레터링 티셔츠 50만원대…벤츠 SUV 1억원대

조규성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헤딩으로 2골을 터뜨려 전세계 축구팬의 이목을 끌었다. 잘생긴 외모까지 주목받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팔로워가 월드컵 기간 100배 넘게 증가해 화제가 됐다. 월드컵 활약을 발판으로 조규성은 이후 꿈꾸던 유럽 진출에 성공했고, 덴마크 명문 구단인 FC 미트월란의 공격수로 자리 잡았다.
평소 패션에도 관심이 많은 그는 최근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덴마크에서의 일상 공개와 함께 패션 감각을 뽐내 화제를 모았다. 북유럽 감성을 더한 패션 스타일을 선보이며 패션 센스가 더 좋아졌다는 평가다. 스트리트 패션부터 클래식한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주며 ‘남친룩의 정석’으로도 불리고 있다.
‘북유럽 감성’ 더한 스타일 보니
덴마크 일생 생활을 공개한 ‘나 혼자 산다’에서 조규성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렉토’의 제품을 많이 착용했다. 렉토는 2015년 론칭한 브랜드로 남성복과 여성복의 경계를 넘나들며 새롭고 독창적인 스타일로 MZ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다.

조규성이 입은 블랙 패딩도 렉토의 제품이다. 엉덩이 위로 올라오는 짧은 기장과 볼륨감 있는 디자인이 특징인 패딩이다. 실버 컬러의 지퍼가 블랙 색상과 대비돼 세련된 느낌을 주고, 광택감이 과하지 않아 데일리로 입기에도 부담 없다. 가격은 78만9000원이다.
집에서 편하게 입은 티셔츠도 렉토 제품이다. 90년대 캠퍼스를 모티브로 ‘COLLEGE’ 레터링 일부를 변형해 디자인된 제품으로 캐주얼하면서 빈티지한 느낌을 준다. 가격은 8만8000원이다.
조규성은 과감한 프린팅이 포인트가 되는 블랙 티셔츠도 입었다. 앞면뿐만 아니라 뒷면에도 빼곡하게 글씨가 쓰여진 디자인으로 일본 브랜드 ‘타카히로미야시타 더 솔로이스트’ 제품이다. 가격은 50만원대로 현재 품절 상태다.

방송에서는 조규성이 소유한 자동차도 나왔다. 조규성의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 GLE450 4MATIC이다. 해당 모델은 벤츠의 준대형 SUV로 1997년 출시된 M클래스의 후속이다. 조규성의 벤츠 GLE는 올해 출시된 최신 모델로 가격은 1억1400만원부터 형성돼 있다.
스트리트 패션·Y2K 등 과감한 시도도
조규성은 과거 한 방송에서 “유일한 취미가 음식 먹는 것과 옷 입는 것”이라고 말한 만큼 패션에도 관심이 많은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경기장 밖에선 스트리트한 무드의 패션을 자주 입으며 SNS를 통해 공유하고 있다.
카키나 그린, 브라운 등 웜톤 아이템을 선호하며 네온 컬러나 화려한 프린트 있는 포인트 액세서리도 자주 착용한다. 덴마크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일상 사진을 올린 조규성은 카키색의 카고팬츠에 흰색 민소매 티셔츠를 입고 스트리트 브랜드의 대표격인 ‘스투시’의 갈색 비니를 착용했다. 가격은 17만원대다.

조규성은 Y2K(Year to 2000) 패션에도 도전했다. 지난해 3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파주 NFC에 입소하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조규성의 패션이 주목 받았다. 해당 착장은 ‘너무 난해하다’며 논란 아닌 논란이 일기도 했다. 화이트 상하의에 베이지색 조끼를 매치하는 ‘도전 정신’을 드러냈다. 컬러풀한 신발로도 포인트를 줬는데, ‘마르지엘라’의 세컨드 브랜드인 ‘mm6’와 ‘살로몬’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가격은 40만원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트럼프 "중국, 우리 돈 필요해"…中 "반격 조치 정당"
2SK하이닉스, 올해 두 번째 생산직 인력 채용 실시
3무역분쟁 고조에 매출 꺾인 LVMH…더 비싼 에르메스 시총 1위
4우아함은 ‘오프로드’로, 속도는 ‘서킷’으로…제네시스가 美서 내놓은 해답
5OKX 미국 진출 본격화…벌금 합의 후 거래소·지갑 서비스 론칭
6최상목 “관세협상 서두르지 않겠다…새정부가 최종결정"
7“1000일 됐어요” 해외여행 필수템 된 ‘이 서비스’
8코스피 상장사 배당금 30조원…밸류업 법인 '앞장'
9국제당뇨병연맹 "당뇨병 환자 10명 중 4명, 진단 안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