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AI가 추천해준 그 주식 뭐길래...“6개월 간 수익률 22.12%”
- 핀트 ‘한국주식투자’, 코스피200 성과 웃돌아
국내 주식형 공모펀드 전체 평균 대비 6.7배 ↑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인공지능(AI) 기술로 만나는 투자의 새로운 상식’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는 ‘한국주식 투자’가 최근 6개월 22.12%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핀트 한국주식 투자는 ‘디셈버앤컴퍼니 한국주식 솔루션 알고리즘’ 기반으로 고객의 투자 성향과 니즈에 따라 자동으로 한국거래소에 상장한 주식 상품을 운용하는 서비스다. 국내 코스피 및 코스닥 상장주식 중 2천 500개가 넘는 종목 내에서 향후 6개월 동안 상승할 종목을 분석해 10~15개 포트폴리오를 관리, 운용하도록 설계됐다.
6개월 수익률은 22.12%, 연간 수익률은 47.71%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200지수의 성과와 비교하면 약 3.4배, 국내주식형 공모펀드 평균 수익률과 비교하면 6.7배 웃도는 성과다.
디셈버 컴퍼니 관계자는 “기업의 인지도 및 시총이 우선순위가 아닌, 오직 데이터가 입증한 성장 가능성 높은 종목 종목들을 발굴하고 엄선해 기존 시장 지수보다 초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해당 알고리즘은 위험도를 나타내는 변동성도 14.34%로 같은 기간 코스피200의 17.68%, 공모펀드 15.94% 대비 낮게 나타났다. 최대하락폭(MDD) 역시 6.2%를 기록해 코스피200(11.43%)과 공모펀드(12.09%)에 비해 낮았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핀트 한국주식 투자 성과는 그동안 로보어드바이저에 대한 고객들의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꿔주는 확실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 및 다각화를 통해 고객들이 수익과 안정성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정보사는 있고 777엔 없는 노상원…역대 지휘관 사진 '들쭉날쭉'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미주, 송범근 언급… “작년에 만난 남자? 지금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한척이 네척 되는 ‘K-조선’ 마법, 한화 필리조선소서 통했다[르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합법 탈 쓴 편법”…롯데렌탈 유상증자 둘러싼 논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특허 등록도 안 됐는데 계약 체결?...인투셀·에이비엘바이오의 민낯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