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2024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대상 수상

AI전자문서기업 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한국일보 주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는 ‘2024년 제18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에서 IT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00년 창립한 유니닥스는 PDF 솔루션 개발, 전자문서 시스템 컨설팅 및 구축, 전문 PDF 데이터 가공 서비스 등을 통해 생활 편리성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미래 신기술을 접목해 전자문서 사용자가 생활에서 밀접하게 사용할 수 있는 PDF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기업이다.
서비스 만족 대상을 수상한 유니닥스의 ‘보이는TM서비스’는 보험가입시 보험모집인과 청약인이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어 보험청약의 뉴노멀(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표준)로 자리잡고 있다. 보험 가입시 중요 사항을 음성과 함께 화면에서 약관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청약시간이 단축되고, 청약인의 입장에서는 정확하게 상품을 이해할 수 있어 불완전판매가 감소한다. DB손해보험과 유니닥스가 협력하여 “TM 미러링 서비스”라는 명칭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다양한 보험사에서도 유니닥스의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유니닥스는 최근 클라우드 기반의 PDF 편집서비스 'ezPDF Editor ON', 한국어교재 e-book 서비스 '한글로이' 등 다양한 서비스의 퍼스트무버로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으며 AI사업부를 신설하여 AI 사업 영역으로도 확장하고 있다.
유니닥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유니닥스의 보이는TM서비스가 온라인 텔레마케팅시스템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셀트리온, 중남미 지역 주요 국가 입찰 성과 확대
2아이더세이프티, ‘2025서울모빌리티쇼’서 프리미엄 워크웨어 신제품 공개
3쿠팡, 3조원 돌파…온라인쇼핑 1위 독주 체제 굳건
4미중 통상 전쟁 불똥 K-배터리에도…中 기업과 합작 지연·취소 이어져
5한화 금융계열사, 대전서 ‘라이프플러스 브랜드 데이’ 연다
6美 관세 충격에도…한은, 기준금리 2.75% 동결 ‘숨 고르기’
7코스피, 기준금리 동결에 상승 전환…기관 매수에 2460선 회복
8KB증권, 해외주식 타사대체 입고 이벤트 실시
9삼성증권, 블룸버그 WTI원유 선물 추종 ETN 3종 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