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됩니다”…KB국민카드, 배우 박은빈과 ‘KB페이’ 신규 광고 선봬
간결하고 매력 넘치는 메시지 통해 다양한 서비스 소개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KB국민카드가 KB금융그룹과 KB국민은행의 광고 모델이자 KB국민카드의 새 얼굴인 배우 박은빈이 소개하는 ‘결제에서 라이프까지 다 되는 페이, KB페이’신규 광고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배우 박서준이 출연했던 전편처럼 ‘됩니다’라는 짧지만 중독성 강한 메시지를 반복하며, 광고 구성 또한 다양한 상황을 설정해 묻고 답하는 포맷이 반복된다. 전편부터 이어진 메시지와 포맷 반복은 ‘KB페이 광고만의 차별화 자산이 됐다는 평가다.
전편이 “됩니다”라는 단순 명료한 메시지 반복을 통해 무엇이든 어디서든 다 되는 ‘KB페이’의 결제 범용성을 이야기했다면, 이번에는 △쇼핑 △항공·호텔 △내 차 관리 △골프 레슨 △운세 보기 등 라이프 서비스 확장성에 초점을 맞춰 ‘KB페이’가 결제에서 라이프까지 다 되는 페이임을 알린다.
광고에서 박은빈은 ‘KB페이’가 결제만 되는 페이로 아는 고객들이 묻는 질문에 이날 공개된 프리퀄 영상에 예고된 바와 같이 “됩니다”를 쉴 새 없이 외치며 답한다. 전편이 동일한 포즈로 “됩니다”를 외쳤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다양한 포즈로 동작이 변주된 점도 눈에 띈다. 일상 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장면과 의외의 상황을 적절히 배치해 속도감 있게 편집한 부분은 메시지와 포맷 반복에 따른 피로도 없이 광고에 끝까지 집중하게 만든다는 게 KB국민카드의 설명이다.
함께 공개된 프리퀄 영상은 형식과 내용에서 큰 화제가 됐던 전편의 포맷과 기조를 유지했다. 지난해 박서준이 “됩니다”를 외치는 한 컷 촬영 후 오케이(OK) 사인을 받아 촬영이 종료됐던 것처럼 박은빈도 “됩니다”한 마디에 촬영이 마무리되는 상황이 연출된다.
전편과 달리 이번 프리퀄에서는 박은빈이 추가 촬영을 제안하며 다양한 포즈로 “됩니다”를 외치고 “되죠”, “되다 마다” 등 용언도 다양하게 변형하며 프리퀄 영상 부제처럼 “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무한 증식한다. 본편에서 볼 수 없는 “됩니다” 용언 활용 장면은 후속 광고에 대한 일종의 복선으로 작용해 후속 편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에 선 보인 ‘KB페이’ 신규 광고와 프리퀄 영상은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케이블TV 등에서 만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서 선보였던 ‘KB페이 광고의 흥행 성공 요소인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와 반복 포맷을 이번 광고에도 일관성 있게 적용해 ‘KB페이’ 하나면 결제는 물론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도 다 된다는 메시지를 충실하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번 광고는 배우 박서준이 출연했던 전편처럼 ‘됩니다’라는 짧지만 중독성 강한 메시지를 반복하며, 광고 구성 또한 다양한 상황을 설정해 묻고 답하는 포맷이 반복된다. 전편부터 이어진 메시지와 포맷 반복은 ‘KB페이 광고만의 차별화 자산이 됐다는 평가다.
전편이 “됩니다”라는 단순 명료한 메시지 반복을 통해 무엇이든 어디서든 다 되는 ‘KB페이’의 결제 범용성을 이야기했다면, 이번에는 △쇼핑 △항공·호텔 △내 차 관리 △골프 레슨 △운세 보기 등 라이프 서비스 확장성에 초점을 맞춰 ‘KB페이’가 결제에서 라이프까지 다 되는 페이임을 알린다.
광고에서 박은빈은 ‘KB페이’가 결제만 되는 페이로 아는 고객들이 묻는 질문에 이날 공개된 프리퀄 영상에 예고된 바와 같이 “됩니다”를 쉴 새 없이 외치며 답한다. 전편이 동일한 포즈로 “됩니다”를 외쳤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다양한 포즈로 동작이 변주된 점도 눈에 띈다. 일상 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장면과 의외의 상황을 적절히 배치해 속도감 있게 편집한 부분은 메시지와 포맷 반복에 따른 피로도 없이 광고에 끝까지 집중하게 만든다는 게 KB국민카드의 설명이다.
함께 공개된 프리퀄 영상은 형식과 내용에서 큰 화제가 됐던 전편의 포맷과 기조를 유지했다. 지난해 박서준이 “됩니다”를 외치는 한 컷 촬영 후 오케이(OK) 사인을 받아 촬영이 종료됐던 것처럼 박은빈도 “됩니다”한 마디에 촬영이 마무리되는 상황이 연출된다.
전편과 달리 이번 프리퀄에서는 박은빈이 추가 촬영을 제안하며 다양한 포즈로 “됩니다”를 외치고 “되죠”, “되다 마다” 등 용언도 다양하게 변형하며 프리퀄 영상 부제처럼 “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무한 증식한다. 본편에서 볼 수 없는 “됩니다” 용언 활용 장면은 후속 광고에 대한 일종의 복선으로 작용해 후속 편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에 선 보인 ‘KB페이’ 신규 광고와 프리퀄 영상은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케이블TV 등에서 만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서 선보였던 ‘KB페이 광고의 흥행 성공 요소인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와 반복 포맷을 이번 광고에도 일관성 있게 적용해 ‘KB페이’ 하나면 결제는 물론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도 다 된다는 메시지를 충실하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2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3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4北, '파병 대가'로 러시아서 '석유 100만 배럴' 이상 받았다
5지라시에 총 맞은 알테오젠 '급락'…김범수 처남은 저가 매수 나서
6 대통령실 "추경, 논의도 검토도 결정한 바도 없었다"
7"다 막혔는데 이거라도.." 금리 12% 저축은행 신용대출에 고신용자 몰렸다
8"자동주차 하던 중 '쾅'" 샤오미 전기차, 기능 오류로 70대 파손
9기업은행·인천대학교·웹케시, 창업기업 성장 지원 업무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