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우리운용, ‘한국부동산TOP3플러스’ ETF 30일 신규상장
- 상위 3개 우량 리츠, 각 20%까지 집중 투자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우리자산운용이 한국 우량리츠에 집중투자하는 ETF를 선보인다.
우리자산운용은 30일 ‘WOORI 한국부동산TOP3플러스(이하 부동산TOP3) ETF’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해당 ETF는 리츠의 규모와 이익 창출능력을 다각도로 분석해 10개 종목을 선별하여 투자하고, 이 중 상위 3개 우량 리츠에 각 20%까지 집중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투자정보가 제한적이고 금리에 더 민감한 해외 부동산 리츠는 제외하고, 국내 리츠에만 투자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정량지표로 측정하기 어려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인공지능(AI)도 활용한다. 뉴스 트렌드와 시장의 센티멘트를 분석하여 종목 선정에 도움을 주고, 투자 적시성도 높힐 수 있다는 것이 우리운용의 설명이다.
부동산TOP3 ETF는 부동산에서 발생하는 임대료를 기반으로 높은 배당을 받을 수 있으며 분배금은 매월 지급한다. 때문에 배당을 활용해 정기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기존 주식의 경우 배당금에 대해 15.4%의 종합과세를 적용하는 반면, 해당 상품은 투자금액 5,000만원 한도 내 배당소득에 대해 9.9% 분리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홍석 우리자산운용 ETF·인덱스 운용실장은 “국내 최초로 저평가 우량리츠를 선별하는 방법론(Value/Quality/AI)을 적용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며 “향후 금리 정점 기대로 자산 수익성은 더 좋아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횡령·배임 혐의' 조현범 회장 1심 실형…법정구속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단독] 김준호♥김지민 '청첩장' 눈길 이유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대기만 2시간”…점심시간에도 이어진 사전투표 열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고금리 끝물…'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귀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의사들, 韓카티스템 수술 ‘열공’…메디포스트, 3상 준비 착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