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카페인 커피 누적 판매량 1억잔 돌파
늦은 오후에도 카페인 부담 없어

스타벅스는 한국에서 디카페인 커피 누적 판매량이 최근 1억잔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17년 8월 국내에 디카페인 커피를 도입했다. 이후 이듬해 11월 누적 1000만잔 고지를 넘기며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디카페인 커피는 2019년부터 매년 1000만잔 넘게 팔리면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2022년에 2020만잔으로 연간 2000만잔을 넘어섰고 지난해 2110만잔을 기록했다. 올해는 전달까지 넉달간 520만잔이 팔렸다.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 증가는 오후 늦은 시간에도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선호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아메리카노 중 디카페인 아메리카노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8.9%로 2019년(6.6%)보다 2.3%포인트 높아졌다. 이제는 11명 중 1명은 디카페인을 마실 정도로 디카페인 음료가 대중화됐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의 경우 지난해 판매량이 2019년 대비 79% 늘었다. 또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지난해 전체 음료 중 4번째로 많이 팔렸다.
한편,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에 따르면 디카페인 생두·원두 수입량은 지난해 6521t(톤)으로 5년 전(1725t)의 3.8배 수준으로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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