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16일까지 ‘짱구는 여행중’ 서울 단독 팝업
지난 5일 팝업 오픈 전부터 500여 명 매장 밖 대기
한정판 무드등 굿즈 한정수량 300개 오전 전부 소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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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스토어에는 서울 한정판 굿즈를 비롯해 1000여 종의 관련 상품이 배치된다. 서울 대표 명소인 ‘석촌호수’를 테마로 제작된 ‘한정판 짱구 무드등’을 비롯해 레디백(소형 여행가방), 아크릴 스탠드 등 올해 처음 발매된 굿즈 신상품 30여 종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의 반응은 현재 뜨겁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행사 첫날인 지난 5일 팝업 오픈전부터 500여 명의 고객들이 매장 밖에서 대기했다. 일일 한정수량 300개인 ‘한정판 무드등 굿즈’는 오전 중 전부 소진됐다.
현장에서는 굿즈뿐 아니라 ‘짱구는 못말려’ 인기 게임 소프트웨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지난 5월 신규 발매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닌텐도 스위치 신작 게임인 ‘탄광마을의 흰둥이’를 아트리움 옆 별도 팝업존에서 판매한다. 게임 소프트웨어의 ‘한정판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탄광마을의 흰둥이’ 캐릭터가 들어간 캘린더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짱구 캐릭터가 설치된 포토존과 게임에 등장하는 탄광 마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카드 키오스크와 고객이 직접 닌텐도 게임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 등이 마련됐다.
진승현 롯데백화점 패션부문장은 “국내에서도 많은 팬들을 보유한 ‘짱구는 못말려’의 올해 첫 팝업스토어를 서울을 대표하는 장소로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선보여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문화 콘텐츠와 관련한 다양한 팝업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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