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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니스트펀드, ‘어니스트에이아이’로 사명 변경…기술 금융사 브랜딩 본격화

인공지능·데이터 분석 기술 역량에 강조
새 브랜딩 페이지 오픈 통해 홈페이지 리뉴얼

[사진 어니스트에이아이]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 어니스트펀드가 회사명을 ‘어니스트에이아이’(HonestAI)로 바꾸고 새로운 기업 브랜드 페이지 및 로고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어니스트에이아이는 사명 변경의 법적 요건 충족을 위해 지난 5월 이사회, 주총 결의 및 후속 행정 절차들을 완료했다. 기존 사명인 어니스트펀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플랫폼 서비스 브랜드로 계속해서 사용할 예정이다.

사명 변경 배경에는 인공지능 기술 및 데이터 분석 연구 개발에 대한 그간의 투자 및 노력이 있다는 게 어니스트에이아이의 설명이다. 회사는 2021년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 이후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한 고도화된 개인신용평가 및 리스크관리 솔루션 개발에 집중했다. 지난해에는 ‘렌딩인텔리전스’라는 여신 리스크관리 솔루션 브랜드로 상용화해 국내 주요 금융기관에 공급했다.

사명 변경 후 어니스트에이아이는 핵심역량인 인공지능 신용평가기술을 기반으로 금융기관들이 여신심사에 대한 변별력과 안정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이러한 여신 인프라를 직접 활용하여 온라인투자연계금융 부문에서는 올해 하반기 혁신적인 AI 중금리 개인신용대출상품 본격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어니스트에이아이는 지속적으로 양질의 투자상품을 공급하며, 기존 대출상품들의 채권관리도 면밀히 집중하여 국내 금융 소비자들에게 기술 혁신을 제공하고 투자 신뢰를 함께 받는 기술 금융회사 브랜드로 가꾸어 갈 계획이다.

서상훈 어니스트에이아이 대표는 “새 사명에 걸맞게 국내 최고 수준의 AI 리스크관리 및 대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께 신뢰받는 기술 금융기업으로 지속 성장해나가는 것을 목표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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