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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오영, 의약품 웹 주문 시스템 '지오웹' 개선

UX 개선해 편의성 강화

[이코노미스트 선모은 기자]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은 의약품 웹 주문 시스템 '지오웹'을 개선했다고 20일 밝혔다.

지오웹은 지오영이 2005년 도입한 약국 대상 의약품 온라인 주문 관리 시스템이다. 회사는 지오웹의 웹 디자인을 사용자 경험(UX) 중심으로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주문과 제품 내역, 재고 수량 등 정보를 웹 주문 시스템에서 잘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오영 관계자는 "지오웹을 실제 사용하는 약사의 피드백과 최신 웹 주문 시스템의 트렌드를 반영했다"며 "화면의 메뉴 구성을 단순하게 만들고, 직관적으로 개선해 가독성도 높였다"고 했다. 또,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모바일과 태블릿 등 여러 기기 환경에 맞는 화면을 제공한다"며 "약사가 의약품을 주문하고, 이를 관리하기 편하게 만든 것"이라고 했다.

지오웹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24시간, 365일 의약품을 발주할 수 있는 웹 주문 시스템이다. 약사는 웹 주문 시스템이 도입되기 전 유선전화나 팩스 등을 통해 의약품을 주문해야 했다.

지오영은 정보기술(IT) 전문 부서를 운영해 제품 주문과 보관, 배송 등 의약품 유통과 물류 전반을 아우르는 전산 체계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앞서 회사는 약사의 업무 부담을 덜기 위해 2018년 의약품의 성분과 효능, 주의사항, 복약 지도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더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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