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티도 이젠 ‘제로’…차 맛 살린 HK이노엔 ‘티로그’ [2024 상반기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차 맛 위해 ‘리얼 티 브루잉’ 공법 활용
지난해 출시…1년간 1초에 1개씩 팔려
소비자들이 단순히 ‘좋은 제품’에 열광하던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기존 제품을 뛰어넘는 ‘무언가’를 갖추고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켜야 한다. 이코노미스트는 올 상반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 브랜드를 찾아 ‘2024 상반기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이 소비자 중심 서비스와 신뢰도, 공감도, 서비스의 지속가능성을 기준 삼아 여러 브랜드의 제품과 성과를 살폈다.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인 허태윤 한신대 IT 영상콘텐츠학과 교수가 최종 심사를 맡았다. 심사 결과 전자와 가전, 상조, 은행, 편의점, 뷰티 등 다양한 산업 부문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브랜드 22개가 꼽혔다. 이들 브랜드들은 기존 회사의 철학과 가치를 지키면서도 새로운 변화를 통해 소비자 만족을 얻는 데 성공했다. [편집자주]
[이코노미스트 선모은 기자] 아이스티 브랜드 ‘티로그’의 음료 제품은 지난해 4월 출시된 후 1년 동안 1초에 1병 팔렸다. 프리미엄 차와 과일의 조화로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강점을 살려서다. 이 브랜드가 제약사의 브랜드라는 점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으로 유명한 HK이노엔 이야기다.
티로그는 출시 이후 1년 만에 누적 3300만병 이상 팔리며 큰 인기를 얻었다. ‘납작복숭아 아이스티 홍차’와 ‘제주청귤 아이스티 녹차’ 등으로 ‘맛있고, 열량도 낮은’ 아이스티로 알려지면서다. HK이노엔은 제품에 차 본연의 맛과 향을 더하기 위해, 적절한 온도에서 찻잎을 직접 우리는 ‘리얼 티 브루잉’ 공법을 활용했다.
HK이노엔은 이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5월 탄산을 더한 ‘티로그 스파클링’도 새롭게 내놨다. 스페인산 납작복숭아와 국산 시나노골드사과를 각각 쓴 ‘납작복숭아 맛’과 ‘골드애플 맛’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미스트 선모은 기자] 아이스티 브랜드 ‘티로그’의 음료 제품은 지난해 4월 출시된 후 1년 동안 1초에 1병 팔렸다. 프리미엄 차와 과일의 조화로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강점을 살려서다. 이 브랜드가 제약사의 브랜드라는 점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으로 유명한 HK이노엔 이야기다.
티로그는 출시 이후 1년 만에 누적 3300만병 이상 팔리며 큰 인기를 얻었다. ‘납작복숭아 아이스티 홍차’와 ‘제주청귤 아이스티 녹차’ 등으로 ‘맛있고, 열량도 낮은’ 아이스티로 알려지면서다. HK이노엔은 제품에 차 본연의 맛과 향을 더하기 위해, 적절한 온도에서 찻잎을 직접 우리는 ‘리얼 티 브루잉’ 공법을 활용했다.
HK이노엔은 이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5월 탄산을 더한 ‘티로그 스파클링’도 새롭게 내놨다. 스페인산 납작복숭아와 국산 시나노골드사과를 각각 쓴 ‘납작복숭아 맛’과 ‘골드애플 맛’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킨텍스 게임 행사장 ‘폭탄테러’ 예고에...관람객 대피소동
2美항모 조지워싱턴함 日 재배치...한반도·中 경계
3공항철도, 시속 150km 전동차 도입...오는 2025년 영업 운행
4두산 사업구조 재편안, 금융당국 승인...주총 표결은 내달 12일
5‘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
6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7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8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9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