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 출시…실시간경쟁률 확인 가능
공모 정보와 예상 배정 주식 수 등도 확인 가능
제휴 증권사 연결로 주식 계좌 개설·청약 간편
![](/data/ecn/image/2024/07/02/ecn20240702000049.800x.0.png)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는 고객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공모주에 대한 필수 정보를 확인하고 제휴 증권사를 통한 계좌 개설 및 청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를 통해 청약을 앞둔 공모주의 수요예측 기간, 청약일, 주식 배정 및 환불일, 상장일 등 주요 공모 일정과 청약 의사결정을 위한 각종 주요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각 공모주에 대해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와 제휴 증권사의 주식 계좌 보유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 제휴 증권사에 한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다.
현재 카카오뱅크는 7개의 증권사와 제휴해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3월 서비스 오픈 후 현재까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개설된 주식 계좌 수는 누적 670만좌를 넘어설 정도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청약 중인 공모주에 대해서는 실시간 경쟁률(균등·비례)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예상 배정 수량 계산기’ 기능을 이용하면 청약 금액과 실시간 경쟁률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예상 배정 주식 수도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한국투자증권과 제휴해 한국투자증권이 주관사인 공모주에 대해 고객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증권사 모바일 웹으로의 연결을 통해 바로 청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카카오뱅크는 제휴 증권사의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서비스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알림 설정하고 지원금 받기’ 버튼을 누르고 공모주 청약 정보 페이지에서 공모 일정 알림을 설정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320명에게 투자 지원금 총 1억원을 지급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공모주 투자를 위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 제공뿐 아니라 청약, 이체 과정을 연결함으로써 고객의 투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대했다”며 “증권계좌 개설부터 펀드 판매 그리고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까지 카카오뱅크를 통해 투자할 수 있는 자산군을 앞으로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씨드비, 물염색 패키지 리뉴얼 완료…14일 공식몰에서 선론칭
2렉서스코리아, ‘디 올 뉴 LX 700h’ 사전 계약 돌입
3하나카드, 인니 국영 항공사 ‘가루다인도네시아’와 맞손...가성비 발리행 항공권 판매
4혼다코리아, ‘더 고 패밀리 시네마 데이’ 개최
5암투병 이겨낸 YB 윤도현, 유독 힘이 많이 된 '이것'
6“아이 낳으면 최대 1억원”…크래프톤, 파격 출산장려금 지급
7“응원팀 우승 시 최고 금리 7%”…하나은행, ‘K리그 우승적금’ 출시
8‘야구 훈련장’에 정의선 회장이...“승부도 중요, 건강은 최우선”
9원빈, 故김새론 빈소 찾았다….침통한 분위기 속 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