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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AI로 만든 아이스크림 맛은?...배스킨라빈스, 15일 신제품 공개

전 세계 배스킨 최초 구글 제미나이 활용 제품 개발
AI·빅데이터 브랜드 혁신 활동의 일환...“특별한 경험”

배스킨라빈스가 구글플레이와 손잡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개발에 성공했다. [사진 배스킨라빈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배스킨라빈스는 구글플레이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아이스크림인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구글의 최신 AI 모델 ‘제미나이’(Gemini)로 기획·개발한 제품을 배스킨라빈스의 기술력으로 구현해 탄생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맛)다. 제미나이를 활용한 세계 최초의 배스킨라빈스 제품이기도 하다.

이번 협업은 AI와 빅데이터 분석 등 IT기술을 경영에 접목하는 한국 배스킨라빈스의 브랜드 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월 실험과 창조의 혁신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인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 매장에서 ‘배스킨라빈스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 시스템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3월 AI NPD 시스템을 활용한 첫 제품인 ‘오렌지 얼그레이’를 선보이기도 했다.

배스킨라빈스와 구글플레이는 이번 협업 제품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출시를 기념하고자 오는 15일 워크샵 매장에서 고객과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해 론칭쇼를 진행한다.

론칭쇼에는 비알코리아 허희수 전략총괄임원과 구글 신경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 플랫폼&에코시스템 마케팅 총괄을 비롯한 양사 경영진들이 참석한다. 이들은 제품 개발 과정 등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고 시식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전 세계 배스킨라빈스 최초로 차세대 AI 기술인 구글 제미나이를 활용해 신제품 개발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전문적인 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결합된 이번 협업으로 고객에게 단순히 맛있는 제품을 넘어 특별하고 차별화된 경험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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