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흑백요리사 또 27분만에 '완판', 만찢남 중식 어디서 '맛'보나

또 완판이다. '흑백요리사 만찢남 중식 시리즈 2종'이 판매 27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

(사진=GS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완판의 주인공은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열풍 속에 GS25가 내놓은 협업상품 1탄 '만찢남 중식 시리즈 2종'이다.

GS25는 '만찢남' 조광효 셰프와 쓰촨 요리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 상품을 각 1천개씩 한정으로 이날부터 사흘간 사전 예약을 받으려 했으나 출시 27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

GS25는 이번 만찢남 중식 시리즈를 시작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요리사들과 협업한 간편식 '편수저 시리즈'를 순차로 출시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모두 탐낼만한 라인업으로 또 완판이 예상된다. '이모카세1호', '일식끝판왕', '철가방요리사' 등 협업 상품이 순서를 준비하고 있다.

GS25는 여기에 더해 넷플릭스 제휴 아이템으로 디저트 시리즈를 구상하던 중 최근 밤 맛 디저트가 인기인 점에 착안해 밤 티라미수와 클래식 티라미수, 푸딩 등 4종 디저트 모두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흑백요리사 출연자 나폴리 맛피아(권성준)가 만들어 화제가 된 '밤 티라미수 컵' 상품은 앞서 편의점 CU가 출시되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는데, GS25가 이번에 선보인 티라미수 상품은 해당 레시피를 활용하지 않고 넷플릭스 IP(지식재산) 공식 파트너사로서 별도 기획한 상품이라 어떤 맛의 차이가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GS25의 티라미수 상품들은 오는 24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작년 6월부터 넷플릭스와 손잡고 '넷플릭스콤보팝콘' 등 33종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1년간 누적 판매량이 1천200만개를 돌파해 35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GS리테일의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셰프와 협업해 호주청정우를 활용한 '미소 양념구이 2종(안창살·토시살)'을 오는 23일 출시한다. 미소된장을 활용해 미소향과 부드러운 식감, 담백한 맛을 잘 살려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배임 혐의’ BBQ 회장, 1심서 벌금 3000만원...“항소하겠다”

2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주주들에 "신한투자증권 금융사고 송구"

3“캐피탈사의 보험대리점 진출 美·英처럼 허용해야”

4서울 아파트값 30주 연속 상승…“일부 재건축 및 신축 단지 신고가 거래 영향”

5초중고 교사, "담임 안하고 싶다"...악성 민원·고강도 업무 시달려

6"주식 더 하다간 다 잃겠다"...증시 불안에 개미들은 '여기'로 몰린다.

7키움운용 "1세대 로보어드바이저 손잡고 연금자산 운용"

8“미·중 갈등은 경영 위험 요인"…수출기업 3곳 중 2곳, 지정학적 리스크 우려

9현대인베스트먼트운용 “글로벌 ETF 자산에 투자...초과수익 추구”

실시간 뉴스

1‘배임 혐의’ BBQ 회장, 1심서 벌금 3000만원...“항소하겠다”

2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주주들에 "신한투자증권 금융사고 송구"

3“캐피탈사의 보험대리점 진출 美·英처럼 허용해야”

4서울 아파트값 30주 연속 상승…“일부 재건축 및 신축 단지 신고가 거래 영향”

5초중고 교사, "담임 안하고 싶다"...악성 민원·고강도 업무 시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