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서 가능”...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쓱데이’ 온다
11월1~10일 쓱데이 개최...특가 상품 외 온·오프라인 다채로운 이벤트
스타필드 클리어런스 세일·이마트 가전·W컨셉 의류·L&B 와인 초저가 판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국가대표 쇼핑 축제이자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쓱데이가 다시 돌아온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은 쓱데이는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고객 혜택 및 이벤트를 선사한다.
29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쓱데이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진행된다.
신세계그룹은 쓱데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놓칠 수 없는 득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재미난 경험도 선사할 계획이다. 이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가진 신세계그룹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쓱데이 기간 스타필드, 프리미엄 아울렛 등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복합쇼핑몰에는 대형 행사들이 줄을 잇는다. 와인, 가전, 패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재고기획전’이 우선 눈에 띈다.
이색 팝업 스토어인 ‘쓱데이 빌리지’는 흡사 ‘쇼핑 놀이터’로 부를 만하다. 자선바자회와 리퍼브 팝업스토어를 통해서는 착한 소비를 실천할 수도 있다.
온라인몰에서도 특별 할인과 경품, 페이백, 비트코인 증정까지 고객을 부르는 이벤트가 가득하다. 앱에서 자동차를 사는 특별한 기회도 마련됐다.
쓱데이 기간 스타필드에서는 대규모 재고기획전인 초저가 클리어런스 세일이 열린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재고기획전을 위해 스타필드 고양, 수원, 안성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신세계L&B 와인앤모어 와인 클리어런스 세일이 펼쳐진다. 샤또 디껨 2018, 오버츄어 등 초고가 와인부터 도스코파스 까베르네 소비뇽 등 데일리 와인까지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수원에서는 W컨셉 클리어런스 팝업 행사가 열린다. 프론트로우(FRONTROW), 에프알알더블유(FRRW) 등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트리(AUTRY),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등 30여 개 다양한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각종 가전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이마트는 스타필드 안성에서 일렉트로마트 가전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다이슨 청소기, 삼성 갤럭시 S24, LG 스타일러 등 인기 가전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쓱데이 기간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라이브방송과 각종 이벤트가 진행되는 ‘쓱데이 빌리지’가 운영된다. 현장을 방문한 고객은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로 이색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쓱데이 빌리지에는 신세계 계열사 3곳을 포함한 총 6개 회사가 오프라인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이마트24는 과자 골라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공되는 봉지 안에 10종의 진열된 과자 중 원하는 과자 5개를 마음껏 담아가는 행사다. 스타벅스와 신세계푸드는 SNS 인증샷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쓱데이 빌리지 중앙 무대인 ‘쓱 스테이지’에서는 다양한 ‘라이브 방송’이 펼쳐진다. 11월 1일 저녁 7시 SSG닷컴이 ‘쓱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호텔 숙박권, 스타벅스 테이블웨어, 스페셜 골드바 등 신세계그룹의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쓱데이 기간 매일 정오에는 ‘G마켓 라이브 방송’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은 생필품, 주방용품, 패션 등 인기 브랜드 스테디셀러를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G마켓의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11월 9~10일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하는 자선바자회가 열린다.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기증받은 물건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단체다. 신세계그룹은 1:1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바자회 판매 수익금만큼의 금액을 더해 굿윌스토어에 전달할 계획이다.
11월 1일~3일, 8일~10일에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WEST에서 리퍼브 상품 판매 플랫폼과 함께하는 ESG경영 ‘땡큐마켓’ 행사가 열린다. 리퍼브 상품은 기능에는 문제가 없지만 단순 반품이나 미세 흠집 등의 이유로 재단장해 할인 판매되는 제품이다.
G마켓과 옥션은 열흘간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어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스테디셀러 가전 브랜드와 함께 스타필드에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현장에서 브랜드별 인기 제품 시연 및 각종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온라인에서도 쓱데이 특별 이벤트가 고객들을 찾아간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를 기념해 행사 마지막날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에서 쓱데이 공식 채널을 친구 추가한 뒤 하단의 ‘경품당첨자 확인 및 전달을 위한 개인정보 제출하기’에 채널 추가 화면 캡쳐를 첨부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총 559명에게 제주항공 국제선 항공권, 백화점 상품권, 호텔 뷔페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11월 1~7일 ‘이마트앱’ 내 오더픽을 통해 중형 SUV ‘링컨 노틸러스’(2025)를 예약 판매한다. 오더픽으로 계약금 결재 후 자동차 딜러와 직접 대면해 계약서 작성 및 잔금을 결제하는 방식이다. 이마트는 행사 기간 내 결제한 고객에 한해 이마트 점포 1년 무료 주차권을 제공한다.
이마트앱에서는 11월 3일까지 전단 공유 이벤트도 벌어진다. 이마트앱에서 쓱데이 페이지 접속 후 전단을 SNS에 공유하면 e머니를 랜덤 지급한다. 응모 시 즉시 지급하며, 매일 1회 참여 가능하다.
이마트앱 신규 회원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있다. 지난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이마트앱에 최초 접속한 고객이 대상이다. 이마트는 11월 1~3일 이마트/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한 신규 회원 고객 10명을 추첨해 결제 금액 전액(최대 100만원)을 어플 내 이마티콘으로 환급해준다.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매장에서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를 비롯한 인기 상품들을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올해 출시한 신제품 ‘캄포레더’ 소파를 25%, ‘엠마’ 시리즈 가구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까사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굳닷컴’에서는 ▲까사미아 등 인기 입점 브랜드의 총 48개 상품을 초특가로 선보이는 ‘릴레이 99 특가’ 행사 ▲300여 개 품목에 대한 ‘30% 페이백’ ▲무제한 다운로드 10% 쿠폰 및 선착순 랜덤 3종 쿠폰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쓱데이 픽 경품 이벤트를 연다. 사전 이벤트로 이달 31일까지 LG 디오스 김치 냉장고, 듀얼 소닉 뷰티 디바이스, 조선호텔 구스 이불, 적립금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쓱데이 기간에는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 스타벅스 자동우산, 적립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는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는데 집중했다”며 “고객이 더 다양한 채널로 쓱데이를 즐기고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9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쓱데이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진행된다.
신세계그룹은 쓱데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놓칠 수 없는 득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재미난 경험도 선사할 계획이다. 이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가진 신세계그룹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쓱데이 기간 스타필드, 프리미엄 아울렛 등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복합쇼핑몰에는 대형 행사들이 줄을 잇는다. 와인, 가전, 패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재고기획전’이 우선 눈에 띈다.
이색 팝업 스토어인 ‘쓱데이 빌리지’는 흡사 ‘쇼핑 놀이터’로 부를 만하다. 자선바자회와 리퍼브 팝업스토어를 통해서는 착한 소비를 실천할 수도 있다.
온라인몰에서도 특별 할인과 경품, 페이백, 비트코인 증정까지 고객을 부르는 이벤트가 가득하다. 앱에서 자동차를 사는 특별한 기회도 마련됐다.
쓱데이 기간 스타필드에서는 대규모 재고기획전인 초저가 클리어런스 세일이 열린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재고기획전을 위해 스타필드 고양, 수원, 안성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신세계L&B 와인앤모어 와인 클리어런스 세일이 펼쳐진다. 샤또 디껨 2018, 오버츄어 등 초고가 와인부터 도스코파스 까베르네 소비뇽 등 데일리 와인까지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수원에서는 W컨셉 클리어런스 팝업 행사가 열린다. 프론트로우(FRONTROW), 에프알알더블유(FRRW) 등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트리(AUTRY),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등 30여 개 다양한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각종 가전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이마트는 스타필드 안성에서 일렉트로마트 가전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다이슨 청소기, 삼성 갤럭시 S24, LG 스타일러 등 인기 가전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쓱데이 기간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라이브방송과 각종 이벤트가 진행되는 ‘쓱데이 빌리지’가 운영된다. 현장을 방문한 고객은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로 이색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쓱데이 빌리지에는 신세계 계열사 3곳을 포함한 총 6개 회사가 오프라인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이마트24는 과자 골라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공되는 봉지 안에 10종의 진열된 과자 중 원하는 과자 5개를 마음껏 담아가는 행사다. 스타벅스와 신세계푸드는 SNS 인증샷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쓱데이 빌리지 중앙 무대인 ‘쓱 스테이지’에서는 다양한 ‘라이브 방송’이 펼쳐진다. 11월 1일 저녁 7시 SSG닷컴이 ‘쓱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호텔 숙박권, 스타벅스 테이블웨어, 스페셜 골드바 등 신세계그룹의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쓱데이 기간 매일 정오에는 ‘G마켓 라이브 방송’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은 생필품, 주방용품, 패션 등 인기 브랜드 스테디셀러를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G마켓의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11월 9~10일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하는 자선바자회가 열린다.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기증받은 물건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단체다. 신세계그룹은 1:1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바자회 판매 수익금만큼의 금액을 더해 굿윌스토어에 전달할 계획이다.
11월 1일~3일, 8일~10일에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WEST에서 리퍼브 상품 판매 플랫폼과 함께하는 ESG경영 ‘땡큐마켓’ 행사가 열린다. 리퍼브 상품은 기능에는 문제가 없지만 단순 반품이나 미세 흠집 등의 이유로 재단장해 할인 판매되는 제품이다.
G마켓과 옥션은 열흘간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어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스테디셀러 가전 브랜드와 함께 스타필드에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현장에서 브랜드별 인기 제품 시연 및 각종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온라인에서도 쓱데이 특별 이벤트가 고객들을 찾아간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를 기념해 행사 마지막날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에서 쓱데이 공식 채널을 친구 추가한 뒤 하단의 ‘경품당첨자 확인 및 전달을 위한 개인정보 제출하기’에 채널 추가 화면 캡쳐를 첨부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총 559명에게 제주항공 국제선 항공권, 백화점 상품권, 호텔 뷔페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11월 1~7일 ‘이마트앱’ 내 오더픽을 통해 중형 SUV ‘링컨 노틸러스’(2025)를 예약 판매한다. 오더픽으로 계약금 결재 후 자동차 딜러와 직접 대면해 계약서 작성 및 잔금을 결제하는 방식이다. 이마트는 행사 기간 내 결제한 고객에 한해 이마트 점포 1년 무료 주차권을 제공한다.
이마트앱에서는 11월 3일까지 전단 공유 이벤트도 벌어진다. 이마트앱에서 쓱데이 페이지 접속 후 전단을 SNS에 공유하면 e머니를 랜덤 지급한다. 응모 시 즉시 지급하며, 매일 1회 참여 가능하다.
이마트앱 신규 회원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있다. 지난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이마트앱에 최초 접속한 고객이 대상이다. 이마트는 11월 1~3일 이마트/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한 신규 회원 고객 10명을 추첨해 결제 금액 전액(최대 100만원)을 어플 내 이마티콘으로 환급해준다.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매장에서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를 비롯한 인기 상품들을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올해 출시한 신제품 ‘캄포레더’ 소파를 25%, ‘엠마’ 시리즈 가구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까사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굳닷컴’에서는 ▲까사미아 등 인기 입점 브랜드의 총 48개 상품을 초특가로 선보이는 ‘릴레이 99 특가’ 행사 ▲300여 개 품목에 대한 ‘30% 페이백’ ▲무제한 다운로드 10% 쿠폰 및 선착순 랜덤 3종 쿠폰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쓱데이 픽 경품 이벤트를 연다. 사전 이벤트로 이달 31일까지 LG 디오스 김치 냉장고, 듀얼 소닉 뷰티 디바이스, 조선호텔 구스 이불, 적립금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쓱데이 기간에는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 스타벅스 자동우산, 적립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는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는데 집중했다”며 “고객이 더 다양한 채널로 쓱데이를 즐기고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
2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3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4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5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6北, '파병 대가'로 러시아서 '석유 100만 배럴' 이상 받았다
7지라시에 총 맞은 알테오젠 '급락'…김범수 처남은 저가 매수 나서
8 대통령실 "추경, 논의도 검토도 결정한 바도 없었다"
9"다 막혔는데 이거라도.." 금리 12% 저축은행 신용대출에 고신용자 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