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대구 근교 가을여행지] 놓치면 후회할 달성군 가을풍경 3선

도동서원 앞 수령 400년 은행나무, 가을을 황금빛으로 물들여
참꽃군락지로 유명한 비슬산, 가을에는 천왕봉을 가득 채우는 은빛 억새
가창댐 둘레길은 대구 대표 드라이브 코스, 데크로드에서 힐링하며 산책

대구의 옛 이름을 이어받은 달성군은 면적이 428㎢로, 대구에서 군위군 다음으로 넓다. 대구의 서부에서 남부까지 이어진 이 넓은 권역 덕분에 달성군은 다양한 관광 자원을 자랑한다. 영원히 계속될 것 같던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깊어진 지금, 달성군의 명소들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동서원, 400년 은행나무의 화려한 자태

도동서원 가을풍경 [사진 달성군]
도동서원은 조선 전기의 학자 한훤당 김굉필을 기리는 서원으로, 2019년 '한국의 서원'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됐다. 보물로 지정된 중정당과 사당, 담장 사이를 거닐다 보면 한국적인 정취에 흠뻑 젖을 수 있다. 

서원 앞에는 수령 400년의 은행나무가 있다. 높이 25m, 둘레 약 8.8m의 거대한 나무가 황금빛으로 옷을 갈아입는 가을이면 관광객은 더욱 많아진다. 올해는 11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노란 은행잎을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서원 방문 시에는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참꽃군락지로 유명한 비슬산, 가을에는 은빛 억새가 넘실넘실

비슬산 [사진 달성군]
비슬산은 참꽃군락지로 유명하지만, 가을에는 천왕봉 일대가 은빛 억새로 물들며 매력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일연선사가 삼국유사 집필을 구상한 대견사, 국내 최대규모 암괴류 역시 비슬산의 자랑거리다. 

비슬산 자연휴양림에서 정상부까지는 개인 차량 출입을 금지한다. 대신 친환경 전기차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은 성인 기준 5,000원이다. 편도 운행에 약 20분이 걸린다. 매주 화요일은 휴무다. 등산을 즐기고 싶다면 비슬산 유스호스텔 또는 유가사 주차장에 주차 후 1~2시간 걸어 올라가면 된다.

가창댐 둘레길서 낭만적인 드라이브부터 산책까지

가창댐 둘레길 [사진 달성군]
가창댐 둘레길은 대구의 대표 드라이브 코스이자 산책 명소다. 광덕사 인근 도로 옆으로 조성된 둘레길 일부는 데크로드로 이루어져 편안한 산책이 가능하다. 자전거 라이더들을 위한 수변 전망대, 주차장, 벤치도 갖춰져 있다. 
 
더 긴 거리를 걷고 싶다면 올해 6월 새롭게 조성한 둘레길을 이용하면 된다. 오1리 마을회관에서 용계체육공원까지 이어지는 약 3.4km 구간이다. 이달 23일 달성군에서 주최한 둘레길 걷기 행사가 열리기도 한 곳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군은 봄의 참꽃군락지, 여름철 육신사 등의 배롱나무, 가을의 도동서원 400년 황금빛 은행나무, 겨울철 송해공원‧비슬산의 빙벽 등 사계절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하다. 오직 달성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빛나는 가을 풍경을 많은 대구 시민께서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홍상수·김민희, 불륜 중 ‘득남’…혼외자 호적 '난제' 남았다

2"청년이 머무는 도시로!" 경주시, 올해 105억 규모 청년정책 운영

3"2027년에는 포항산 연어 나온다"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순항

4수원 광교호수공원에 500명 모여…‘함께고워크’ 캠페인은 무엇?

5"망한거 아닙니다"...홈플러스, 고객·매출 더 늘었다

6또 터진 금융사고...‘취임 100일’ 강태영 농협은행장, 무거운 어깨

7금감원, 美 상호관세 대응 ‘총력’…매주 원장 주재 회의

8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 2025' 주관기관으로 코스포·벤기협·VC협회 선정

9"만화왕국 日에서 1위 매출이 네이버웹툰?"...라인망가, 앱 매출 날았다

실시간 뉴스

1홍상수·김민희, 불륜 중 ‘득남’…혼외자 호적 '난제' 남았다

2"청년이 머무는 도시로!" 경주시, 올해 105억 규모 청년정책 운영

3"2027년에는 포항산 연어 나온다"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순항

4수원 광교호수공원에 500명 모여…‘함께고워크’ 캠페인은 무엇?

5"망한거 아닙니다"...홈플러스, 고객·매출 더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