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제주항공, 국가유공자 등 신분할인 대상자 탑승 절차 간소화

신분할인 대상자들은 ▲장애인 ▲국가유공상이자 ▲독립유공자 ▲4·3생존희생자와 유족 ▲제주도민 등 이다.
간소화 전 신분할인 대상자들은 신분할인을 적용받기 위해 항공기를 탑승할 때마다 반드시 수속 카운터를 방문해 증빙서류를 확인받아야했다.
제주항공은 해당 절차를 간소화해 추가 증빙 없이 모바일 탑승권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을 진행했다.
신분할인을 받고자 하는 제주항공 회원이라면 최초 탑승 시 신분 할인 관련 증빙서류를 수속 카운터에 제출하면 유효 기간동안 별도의 확인 절차 없이 모바일탑승권을 통한 간편 탑승 수속이 가능하다.
단, 공항 이용료 할인 대상에 속하는 기술 기능분야 우수자 및 만 24개월 이상 13세미만 어린이 등은 이용할 수 없다.
장애인·국가유공상이자·독립유공자·4·3생존희생자와 유족 등의 경우 유효기간은 10년으로 기간 내 모바일 등 웹체크인 이용 시 자동으로 유효기간이 연장된다.
제주도민 및 제외도민의 경우 유효기간은 1년으로 최초 증빙이후 1년 경과 후에는 신분할인 증빙서류를 다시 제출해야 된다. 증빙서류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신분할인 대상 고객들의 탑승절차 간소화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항공 여행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더욱 편리하게 항공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약물 운전 혐의' 이경규 "'마이턴'으로 일어설 것"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박시후 가정파탄 의혹…문자 속 女 해명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전광훈 '자금줄' 의혹 선교카드…농협銀 "문제없다" 결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애경산업 이달 본입찰…‘큰손’ 태광산업에 쏠리는 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대규모 기술수출에도 주가 원점 바이오벤처들…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