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코인 투자 유튜버부터 도박 빚쟁이까지"...오징어게임2 캐릭터는?
- 9일 오징어게임2 제작발표회 열어
시즌 1 인물부터 새로 합류한 인물까지 다양

제작발표회에서는 시즌1에 이어 다시 돌아온 인물들부터 새롭게 합류한 인물들까지 모두 모인 캐릭터들에 대한 토크가 진행됐다. 먼저 다시 게임에 참가한 ‘기훈’ 역의 이정재는 “‘기훈’이 감정이나 상황을 바라보는 시각이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에, 거의 다른 사람일 정도로 아주 목표가 뚜렷해지며 변화했다”라며 시즌1과는 완전히 달라진 ‘기훈’의 모습을 예고했다.
게임에 돌아온 ‘기훈’을 예의주시하는 ‘프론트맨’ 역의 이병헌은 “시즌2에서는 ‘프론트맨’의 전사와 함께, ‘프론트맨’이 ‘기훈’과는 어떻게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이 된다. ‘기훈’이 잘못된 생각을 한다고 판단을 하고 깨달음을 주기 위한 행동을 하는 장면들도 있다”라고 시즌1에서는 베일에 싸여 있던 ‘프론트맨’의 서사에 대해 밝혀 흥미를 자아냈다.
‘명기’ 역의 임시완은 “코인 투자 전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지만, 코인 사기에 연루되며 본인은 물론이고 구독자들에게 막대한 손실을 입히고 빚쟁이 신세로 이 게임에 참여하게 되는 인물”이라며 삶의 벼랑 끝에서 게임에 참가한 ‘명기’에 대해 설명했다.
‘대호’ 역을 맡은 강하늘은 “넉살 좋고 과할 정도의 친화력을 가진 인물이다. 게임을 해봤다는 ‘기훈’의 말을 듣고 형님으로 모시게 되면서 여러 가지 일들을 겪게 된다. 그리고 ‘정배’와의 케미도 있어서 기대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박성훈은 “‘현주’는 트랜스젠더이고, 성 확정 수술을 받고 싶은데 수술비가 부족해서 게임장 안에 들어오게 된다. 이타적이고, 용맹하고, 리더십까지 갖춘 정의로운 인물”이라고 ‘현주’에 대해 설명해 ‘현주’가 지닌 다채로운 면모를 예상할 수 있게 했다. ‘용식’ 역의 양동근은 “‘용식’은 도박빚에 시달리다가 게임에 참가했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엄마를 게임 안에서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해프닝들을 기대해 주시면 감사드리겠다”라고, ‘금자’ 역의 강애심은 “‘금자’는 아들의 빚을 갚기 위해 게임에 들어왔는데, 눈앞에 아들이 나타났다. 적극적이고 활달하면서 가족을 지키겠다는 욕망이 아주 강한 인물”이라고 말해 함께 게임에 참가하게 된 두 모자가 펼쳐나갈 이야기에 대한 흥미를 자극했다.
‘정배’ 역으로 분한 이서환은 “‘정배’는 하나 밖에 없는 친구 ‘기훈’이 연락이 안 되어 많이 외로워졌던 인물이고, 그래서 게임에 참가하게 된다”라고 밝히며 시즌1에서는 게임 밖 인물이던 ‘정배’가 게임 속으로 들어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게 만들었다. ‘준희’ 역의 조유리는 “‘준희’는 잘못된 투자 정보로 인해 거대한 빚을 지게 되고 게임에 참가를 하게 된다. 게임장에서 전 남자친구인 ‘명기’를 다시 만난다”라며 ‘명기’와 뗄 수 없는 연으로 얽혀 있는 ‘준희’ 캐릭터에 대해 밝혔다.
또 시즌1과 달라진 모습도 설명됐다. 황동혁 감독은 “시즌1을 사랑하셨던 분들이 좋아하셨던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새로운 모습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했다. 바닥에 큰 선과 함께 O, X 마크를 통해 달라진 비주얼을 선보이고 싶었고, 초록색 체육복에도 O, X를 통해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음악도 시즌1의 시그니처 음악을 그대로 사용하면서도 편곡과 분위기를 바꿔 다들 좋아하실만하면서도 새로운 것들을 느낄 수 있는 것들을 해보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올영·다이소·파바도 되네?”…‘최대 55만원’ 소비쿠폰 사용처보니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서유리, 칼 빼드나…"정신적으로 병든 사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6억 대출 제한’에 주담대 신청 역대급 ‘반토막’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