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종근당건강, 피부고민 맞춤 더마 브랜드 ‘클리덤’ 다이소 런칭 후 품절…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피부고민 맞춤 더마 브랜드 ‘클리덤(Cleaderm)’이 다이소에 런칭하자마자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화제다.

‘클리덤’은 바르는 콜라겐 No.1 종근당건강에서 다이소 전용으로 출시한 더마 브랜드로 지난 5일 다이소 온ㆍ오프라인에서 공식 론칭했다. ‘저분자 콜라겐 탄력채움 솔루션’ 라인 9가지 제품을 출시한 가운데 런칭 후 10일 만에 ‘탄력 실타래 크림 기획세트’, ‘미스트 앰플’, ‘아이 마사지 앰플’, ‘탱글 립 세럼’ 등 주요 제품이 매장 내 진열대에서 완판돼 재입고 문의가 쇄도 중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쓰레드 등 주요 SNS에서 제품의 효능ㆍ효과에 대한 리뷰 컨텐츠가 쏟아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직접 나서 품목별 잔여 재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등 소비자들끼리 커뮤니티를 구성해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다. 특히 ‘탱글 립 세럼’은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과 같이 비교되는 SNS 영상을 통해 조회수 300만명을 단숨에 돌파하기도 했다. 또한 종근당건강 클리덤은 특정 제품만 주목받는 것이 아닌 전 품목이 골고루 판매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에 종근당건강 화장품사업부장 조영한 전무는 “저분자 콜라겐을 기반으로 한 피부고민 맞춤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클리덤은 지난 1년 동안 꼼꼼한 시장조사 및 제품 기획 개발을 거쳐 부담 없는 가격에도 고품질 제품으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완성해 고객들의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감사를 전하며, “뜨거운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빠른 재입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품절 대란의 주역으로 꼽히는 스킨케어 라인업으로는 탄력 증진과 보습에 탁월한 ‘저분자 콜라겐 탄력 실타래 크림 기획세트’가 있다. 저분자 콜라겐, 히알루론산, 뮤신(달팽이점액여과물) 성분을 함유한 실타래 제형 크림을 바른 뒤 탄력 랩핑 시트를 붙이면 피부에 쫀득하게 밀착돼 풍부한 보습감과 3단 깊이 피부 탄력 채움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일찌감치 품절된 '클리덤 저분자 콜라겐 미스트 앰플’은 풍부한 오일 함량과 고보습ㆍ탄력 채움 효과로 출시 전부터 다이소 온라인에 사전예약이 쇄도한 기대주 품목이다. 저분자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이 함유돼 탄탄한 수분 공급이 가능한 ‘콜라겐 앰플층’과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 효과적인 ‘4중 보습광채 오일’을 8:2 비율로 담아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고급스러운 수분 광채를 더할 수 있으며 탄력 관리까지 가능하다.

SNS에서 효과 간증 컨텐츠로 화제인 ‘팔자주름 앰플’은 저분자 콜라겐을 비롯해 보르피린, 바쿠치올을 함유하고 있으며, 2주 사용 후 팔자주름이 30.1% 감소하는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유한 제품이다.

다이소 맥시마이저라는 애칭을 지닌 '클리덤 저분자 콜라겐 탱글 립세럼'은 뽀얀 밀크빛 블렌딩이 가능한 ‘밀키블루’와 여리여리한 핑크빛 생기를 연출해주는 ‘플럼핑크’ 2종(각 3.8ml)는 여러 인플루언서들이 유튜브 숏츠로 앞다퉈 소개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밀키블루 컬러는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제형이 건조하고 메마른 입술 표면을 부드럽게 케어할 뿐만 아니라 평소 즐겨 사용하는 립 컬러 위에 블랜딩해 색다른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한편 클리덤 저분자 콜라겐 라인은 ▲실타래 크림 기획세트 ▲미스트 앰플 ▲아이 마사지 앰플 ▲팔자주름 앰플 ▲탄력마스크 ▲주름채움스틱 ▲수분광채움스틱 그리고 ▲클리덤 저분자 콜라겐 탱글 립세럼 01밀키블루, 02플럼핑크까지 총 9개 제품으로 각각 2,000~5,000원에 부담 없는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클리덤은 전국 다이소 주요 매장 내 뷰티 코너와 다이소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품절된 제품은 순차적으로 재입고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인천-도쿄' 노선, 세계 3위로 여행객 실어 날랐다

2캄파리그룹, 트랜스베버리지 잔여 지분 인수...'캄파리코리아'로 새 출발

3尹정부에 뭇매 맞던 ‘네카오’...탄핵 집회서 '소통 창구' 역할 톡톡

4美법원, 철강 관세 폭탄에 제동…현대제철·동국제강 안도

5엔씨소프트 ‘리니지2M’, 텐센트 통해 중국 서비스

6김보현 대우건설 신임 대표 “2027년 순이익 1조원 달성하겠다”

7'10년째 최고가' 297억원 단독주택, 소유주는?

8뉴진스, 민희진 손잡고 ‘본명 화보’ 찍었다... 그룹명 언급 無

9녹차원, 탄자니아 미코체니 지역에 식수대 설치

실시간 뉴스

1'인천-도쿄' 노선, 세계 3위로 여행객 실어 날랐다

2캄파리그룹, 트랜스베버리지 잔여 지분 인수...'캄파리코리아'로 새 출발

3尹정부에 뭇매 맞던 ‘네카오’...탄핵 집회서 '소통 창구' 역할 톡톡

4美법원, 철강 관세 폭탄에 제동…현대제철·동국제강 안도

5엔씨소프트 ‘리니지2M’, 텐센트 통해 중국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