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비덴그라파이트코리아(주), 등방성 흑연 생산능력 연 5,400톤으로 확대
투디엠, 탄소나노튜브 공장 신설, 연간 생산량 분말 120톤, 분산액 2,400톤

이번 협약으로 이비덴그라파이트코리아㈜는 영일만일반산업단지에 있는 기존 공장에 2029년까지 650억 원을 투자해, 등방성 흑연 제조설비를 확충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가 완료되면 현재 연간 3,600톤의 생산량이 약 5,400톤으로 확대된다.
등방성 흑연은 열팽창계수가 작아 고온에서 치수 안전성이 우수하고 열충격에 강하며, 화학약품에 강한 저항력을 가지고 있는 소재다. 사용영역이 광범위해 반도체, 태양광, 원자력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된다.
경기도 파주에 본사를 둔 ㈜투디엠은 포항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에 300억 원 규모의 탄소나노튜브(CNT) 제조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 공장은 부지면적 6,877㎡ 규모이며, 연간 생산량은 CNT 분말 120톤, 분산액 2,400톤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탄소나노튜브는 높은 전기 전도성과 뛰어난 강도를 지닌 신소재로, 이차전지의 도전재로 사용된다. 철보다 최대 300배 단단하고, 알루미늄보다 2배 가벼운 특성을 갖추고 있어 이차전지 분야에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포항 투자를 결정해 준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전도유망한 기업들이 포항 투자를 계기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포항이 글로벌 첨단산업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매년 몸집 커지지만 수익성 주춤"…옵티팜, 반전 카드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45세’ 김종민 경사…공개 열애 8개월만, 오늘(20일) 결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대학서 강의한 아파트 관리소장 징계받은 이유[슬기로운회사생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