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이만한 TV쇼 있었나...오징어 게임2, 93개국서 1위
- 28일 전 세계서 가장 많이 시청한 TV쇼
 외신 평가 엇갈려..."여전히 신선해"
 
29일 OTT 플랫폼 콘텐츠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톱 10 중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가별로는 미국, 영국, 프랑스, 인도, 브라질 등 총 93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플릭스패트롤에서 시청 기록을 집계하는 93개국 모두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로 꼽힌 것이다.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공개 다음 날인 27일에도 뉴질랜드를 제외한 92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26일 베일을 벗은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지난 시즌 오징어 게임에서 우승한 주인공 성기훈(이정재)이 게임의 주최 측에 복수하기 위해 다시 게임에 참가하며 생기는 이야기를 그린다.
공개 이후 외신 평가는 엇갈린다. "새롭다" "여전히 신선하다"는 호평도 있지만 "지루하다" "전작을 뛰어넘지 못했다"는 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영화·드라마 콘텐츠 평점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는 29일 오후 1시 20분(한국시각) 기준 평론가 점수 84%(100% 만점 기준), 일반 시청자 점수 64%를 기록하고 있다.
2021년 9월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 1은 넷플릭스 역대 최고 흥행 시리즈다. 누적 시청 시간(22억520만 시간)은 3년이 지난 지금까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시즌 2가 지난 시즌을 뛰어넘는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시즌 3는 2025년 공개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치맥 회동' 3총수 옆 이 여성 누구?…젠슨 황 밀착 보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차은우, 군복 입어도 완벽 비주얼 그대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SK하닉 덕분에 SKT 노조 ‘지분 큰손’ 등극…무슨 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성장 한계 드러난 여행 플랫폼…밸류 조정에 회수 대신 ‘버티기’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펩트론, 파트너사 LG화학 업고 안정적 현금창출원 확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