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제주항공 참사 유족 심리지원 총력”…정부, 전문인력 320명 투입
- 통합심리지원단, 유가족 심리지원
공항·유가족 숙소 등 거점별 지원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유가족의 심리지원을 위해 정신건강전문요원 등 총 320명이 투입된다.
보건복지부는 30일 오후 전라남도청에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대응을 위해 '통합심리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선 복지부, 행정안전부,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국가트라우마센터, 권역별트라우마센터, 제주항공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해 유가족 관련 심리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지원단은 국가 및 권역별 트라우마센터가 공항 대합실에 심리상담공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마음안심버스를 배치해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유가족 임시 숙소 및 분향소에선 광역 및 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지원단은 재난심리교육을 이수한 정신건강전문요원 등 인력 320명을 투입하기로 했다. 국가·권역별 트라우마센터 60명, 전남도 광역·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 120명, 광주 광역·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 140명 등이다.
또 국가·권역트라우마센터 정신건강전문의도 순환근무를 통해 의료지원을 제공한다. 적십자사 구호팀과 함께 공항 내 유가족 공간에서 심리 상태를 살피고 필요한 의료·심리 통합지원을 하는 식이다.
아울러 국가·권역트라우마센터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현장심리지원 이후 심리지원에 동의한 유가족에 대해 대면·비대면 심리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단은 "관계부처가 협력해 유가족의 애도 과정을 지원하고 심리적 어려움이 조금이라도 해소되고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윤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효민 '금융맨' 남편, 놀라운 정체 밝혀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윤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로 판 바뀌나...AI·오가노이드 뜨고 비임상 CRO는 악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