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제
‘트럼프 예습’ 하는 日 이시바, 손정의에 ‘SOS’
- 日 이시바 시게루 총리, 손정의 회장과 만찬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회담 전 조언 구해

8일 현지 공영방송 NHK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전날 손 회장과 만찬을 함께 했다. 이들은 오는 20일 출범하는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경제 정책과 미일 관계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손 회장은 지난달 트럼프 당선인과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만났다. 이들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1000억달러(146조원) 규모 대미 투자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날 만찬은 이시바 총리가 트럼프 당선인과의 면담 경험이 있는 손 회장에게 트럼프 당선인과 관련한 정보를 얻고, 정상회담을 준비하는 성격을 띤 것으로 보인다.
도쿄의 한 식당에서 마련된 이번 만찬에는 이와야 다케시 외무상, 무토 요지 경제산업상이 동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일본제철의 US스틸 인수 계획을 불허한 것도 화제로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손 회장은 만찬 후 기자들과 만나 “총리가 ‘미일 관계가 중요하므로 여러 가지 가르쳐 달라. 새 정권이 경제 등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느냐’고 물어 작년 12월 트럼프 당선인과 미국에서 회담했을 때 이야기와 인상 등을 전했다”고 말했다.
일본 언론은 이시바 총리가 트럼프 당선인이 취임한 뒤인 다음 달 이후 미국 워싱턴 DC를 찾아 정상회담 하는 방향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초4 조퇴 혼자 내보냈다고...“말려 죽이는 방법 안다” 협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연복 밀키트서 대장균 검출, 결국 사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정부 공공 입찰까지 올스톱…서울보증 전산 사흘째 먹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후광이 사라졌다" 기업 신용등급 거품 꺼지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본격 판매…5년 내 매출 1000억 정조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