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출시...가격 3190만원
- 캐스퍼 일렉트릭에 아웃도어 감성 더해
전용 디자인 크로스 라디에이터 그릴 탑재

이번 모델은 기존 캐스퍼 일렉트릭의 개성을 유지하면서도 야외 활동을 즐기는 고객층을 겨냥해 한층 더 강인한 이미지로 업그레이드됐다. 외관은 거친 노면에서도 안정감을 주는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해 모험적인 분위기를 강조했고, 실용성 또한 대폭 강화됐다.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의 전면부는 독창적인 ‘크로스 라디에이터 그릴’과 반광 그레이 메탈릭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더욱 단단한 인상을 완성했다. 여기에 프로젝션 타입의 풀 LED 헤드램프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해 세련된 분위기까지 더했다.

또한, 현대차는 캠핑과 여행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전용 루프 바스켓을 마련했다. 해당 액세서리는 현대차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현대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는 ▲아마조나스 그린 매트(전용 컬러)를 포함해 ▲아틀라스 화이트 ▲톰보이 카키 ▲에어로 실버 매트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더스크 블루 매트 ▲어비스 블랙 펄 등 총 7가지 외장 색상으로 제공된다. 실내는 ▲다크 그레이·아마조나스 그린 조합(전용 컬러)과 ▲블랙 등 두 가지 인테리어 옵션을 운영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는 49kWh 용량의 NCM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285km(인스퍼레이션 트림·15인치 휠 기준 315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또한,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이 소요돼 실용성을 높였다. 판매 가격은 3190만원으로 책정됐다.
현대차는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한정판 굿즈 ‘캐스퍼 일렉트릭 해결사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굿즈는 ▲보조배터리·목베개가 포함된 ‘여행 해결사 패키지’와 ▲짐색·블랜더 보틀로 구성된 ‘운동 해결사 패키지’ 두 가지로 준비됐다.
아울러 오는 11일부터 28일까지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를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며, 출고 고객

해당 굿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개별 구매도 가능하며, 이벤트 관련 정보는 캐스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는 전국 현대차 대리점 외에도 서울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와 부산 ‘캐스퍼 스튜디오 부산’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존 캐스퍼 일렉트릭의 감각적인 디자인에 오프로드 감성을 더한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는 아웃도어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며 “보다 다부진 모습으로 변신한 이번 모델이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대선 1일차 사전투표율 19.58% '역대최고'…호남 30% '돌파'(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단독] 김준호♥김지민 '청첩장' 눈길 이유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대선 1일차 사전투표율 19.58% '역대최고'…호남 30% '돌파'(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GAIC2025]“성장 원한다면 중동 주식시장으로…상장 적극 고려해야”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의사들, 韓카티스템 수술 ‘열공’…메디포스트, 3상 준비 착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