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승인 기대감에...리플, 나홀로 4%대 강세
SEC 승인 시 대규모 자금 유입 가능

14일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오후 3시 55분 기준 XRP는 전 거래일(24시간) 대비 3.92% 오른 3674원에 거래중이다. 이날 오전 7시 20분경 3752원(6.13%)까지 올랐던 점을 감안하면 소폭 하락했지만, 주요 가상자산(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에 비해 유일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코인데스크는 SEC가 이르면 오늘 미국 디지털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의 현물 ETF 신청을 승인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그레이스케일은 지난달 30일 자사의 리플 투자신탁 상품을 현물 ETF로 전환해 달라고 SEC에 요청했다.
승인을 받을 경우 XRP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이어 가상자산 3위의 입지를 다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최근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ETF의 거래량으로 인해 이뤄진 경우가 많은 만큼, 침제돼 있는 XRP의 성장동력을 추가할 것이라는 분석이 주를 이룬다.
한편 비트코인은 지난해 1월 11개 현물 ETF가 승인받은 이후 대규모 자금이 유입되면서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운 바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휠라홀딩스, 미스토홀딩스로 사명 변경...“글로벌 패션 지주사로 나아갈 것”
2무게감 없이 촉촉...라네즈, 크림스킨 징크펩 토너&젤 모이스처라이저 출시
3뉴욕증시, 트럼프 상호관세 앞두고 혼조세 마감…나스닥 4거래일 하락
41000조원 시장 잡아라...증권사 퇴직연금 경쟁
5신한은행, 예금 토큰 전자지갑 오픈
6“신맛 끝판왕 왔다”…하이트진로, 한정판 ‘핵아이셔에이슬’ 출시
7교원 웰스, 16cm 초슬림 정수기 ‘슬림원’ 출시
8카카오스타일, 지난해 매출 사상 첫 2000억 돌파
9장제원 前의원, 숨진 채 발견…현장서 유서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