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中 왕홍 통해 韓 패션 팔아요"...서울경제진흥원, 타오바오 MOU 맺어
- DDP 쇼룸에서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추진
서울경제진흥원, 중국 수출 성과 창출 기대

18일 DDP 쇼룸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서울경제진흥원의 김현우 대표와 알리바바 산하의 타오바오 글로벌 총괄 Mandy Wang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서울경제진흥원과 타오바오 글로벌은 DDP 쇼룸 2층에서 동대문 패션 도매 브랜드 제품 등 서울의 우수한 패션 제품을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 DDP 쇼룸에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며 K-패션 브랜드 제품을 실시간으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소개하며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B2B 공간으로의 기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알리바바 산하의 타오바오 글로벌은 서울 우수한 패션․뷰티 제품의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DDP 쇼룸에서 진행되는 한국 제품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현지 마케팅 및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에는 30명 이상의 왕홍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약 9억명의 중국 소비자가 이용하는 타오바오 플랫폼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는 이번 라이브커머스 판매 성과를 위해 연간 최대 600억원 규모의 광고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알리바바 산하의 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울의 패션․뷰티 제품의 실질적인 해외 진출 지원의 기회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DDP 쇼룸이 K-패션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공간인 만큼 전세계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주도하는 알리바바 산하의 타오바오 글로벌과의 라이브 커머스 협업을 통한 시너지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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