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美 품절 대란” 스타벅스 ‘핑크 스탠리’ 국내 첫 출시
- 온라인 채널에서 단독 판매
‘텀꾸’ 제품 2종도 함께 출시

3일 스타벅스는 오는 4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하는 러브 데이즈 프로모션에서 미국에서 화제였던 ‘SS 스탠리 러브 켄처 1183㎖ 텀블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강렬한 핑크의 대용량 텀블러를 온라인 채널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해당 텀블러는 지난해 1월 미국 스타벅스가 캠핑용품사 ‘스탠리’, 대형마트 체인 ‘타켓’과 함께 출시해 화제를 모았던 제품이다. 당시 뉴욕타임스 등은 이 텀블러를 구매하기 위해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일부는 매장 앞에서 밤새워 캠핑하기도 했다고 보도했다.
당시 미국에서 이 제품은 49.95달러(약 7만3000원)에 판매됐다. 스탠리 텀블러가 많은 인플루언서가 애용하고 있고, 불이 난 차에서 멀쩡하게 발견된 영상이 화제를 모았었던 탓에 출시 직후 동났다.
일부 매장에서는 텀블러를 두고 매장 내 싸움이 벌어지기도 했다. 또한 일부는 수백달러 웃돈을 주고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한편, 스타벅스는 텀블러를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 열쇠고리 2종도 함께 내놓는다. 이른바 ‘텀꾸’(텀블러 꾸미기)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대선 앞두고 세종 아파트값 또 뛰었다...서울은 16주 연속 상승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故 오요안나 가해자 지목 기캐, 끝내 결말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바람 불면 날릴 정도” 삼성, 업계 최고 수준 OLED 내놨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롯데카드부터 애경산업까지…내달 M&A 큰장 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파미셀, 줄기세포 치료제 업체에서 AI 첨단산업소재 업체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