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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증권, 매월 둘째 주 수요일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운영

임직원 서약 캠페인·교육 프로그램 도입… 내부통제 강화

iM증권,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운영. [사진 iM증권]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iM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둘째 주 수요일을 ‘금융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는 ‘보호ON, 신뢰UP!’ 슬로건 아래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서약 캠페인에 참여하며 책임감과 실천 의지를 다진다.

또한 격월·분기별로 금융소비자보호법 및 실무지침을 담은 ‘내 손안의 소비자보호 핸드북’을 제작하고, 금융소비자보호법·보이스피싱 예방·민원 예방 등 주제별 교육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소비자보호 퀴즈, 아이디어 공모 등 참여형 이벤트와 함께 금융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피드백을 반영한 서비스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iM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금융상품 판매 점검을 확대하고, 금융감독원 실태평가 컨설팅을 활용하는 등 내부통제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AI 기반 사칭 모니터링 서비스 도입 및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고도화를 통해 비대면 금융사고 예방에도 주력하고 있다.

iM증권 관계자는 “소비자 보호는 항상 지켜져야 할 가치”라며 “임직원의 소비자 보호 마인드 구축을 바탕으로 신뢰를 쌓아가는 금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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