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KB자산운용, ‘RISE 테슬라애플아마존채권혼합 ETF’ 명칭 변경
- 퇴직연금 투자자 위한 주식·채권 혼합 ETF… 달러 투자 효과도 기대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KB자산운용은 20일 ‘RISE 미국빅데이터TOP3 채권혼합 ETF’의 명칭을 ‘RISE 테슬라애플아마존채권혼합 ETF’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변경은 투자자들이 ETF의 핵심 구성 종목인 테슬라, 애플, 아마존을 보다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RISE 테슬라애플아마존채권혼합 ETF’는 테슬라, 애플, 아마존에 각각 13.3%씩 투자하고 나머지 60%는 국공채로 구성된 채권혼합형 상품이다. 주식과 채권 비중을 40대 60으로 유지하기 위해 일 단위 리밸런싱을 실시하며, 채권 종목은 분기마다 교체한다.
이 ETF는 퇴직연금 계좌에서 주식 비중을 늘리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제시된다. 퇴직연금 계좌의 주식 투자 한도는 70%로 제한돼 있어, 주식 비중 40%를 포함한 이 ETF에 투자할 경우 주식 비중을 12% 추가로 확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달러에 투자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RISE 테슬라애플아마존채권혼합 ETF’는 환헤지를 실시하지 않아 주식 비중 40%는 달러-원 환율 변동에 노출된다.
노아름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투자자들이 상품의 핵심 전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ETF의 명칭을 직관적으로 변경했다”며 “퇴직연금 계좌에서 주식 비중을 확대하려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경찰, '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이상민 전 장관 조사(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