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디어, 크립토닷컴과 손잡고 ‘트럼프표’ 가상자산 ETF 출시
美 규제 완화 속 디지털 자산 투자 확대… 크로노스 포함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트럼프 미디어가 싱가포르 기반 크립토닷컴과 협력해 가상자산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추진한다.
25일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미디어앤드테크놀로지그룹(TMTG)은 크립토닷컴이 보유한 플랫폼을 통해 미국 중심의 투자 상품과 디지털 자산 ETF를 판매한다. 해당 상품들은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올해 중 출시될 예정으로, 규제 승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크립토닷컴은 ETF의 기반이 되는 가상자산과 기술을 제공하고, 지난해 인수한 뉴햄프셔 기반 포리스 캐피탈(Foris Capital)을 통해 이를 운영할 방침이다. 트럼프 미디어는 해당 ETF에 크립토닷컴과 연계된 가상자산인 크로노스(Cronos)를 포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트럼프 행정부의 친(親) 가상자산 정책 기조 속에서 이루어졌다.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코인베이스(Coinbase)와 바이낸스(Binance) 등 주요 기업을 상대로 한 법적 조치를 중단하거나 철회했다.
크립토닷컴 역시 지난해 SEC로부터 ‘미등록 증권 거래소 운영’ 혐의로 소송을 예고받았으나, 트럼프 당선 이후 소송을 취하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트럼프 미디어의 최대 주주로, 약 24억달러(3조1200억원) 규모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Donald Trump Jr.)가 관리하는 신탁에 포함돼 있다.
크립토닷컴은 새 정부와 협력해 가상자산 규제의 명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방침이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CEO는 최근 마러라고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만나 가상자산 산업 관련 정책 및 인사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크라운해태, 광주 시민 위한 전통음악 공연 개최
2'흑백요리사' 셰프마저…파인다이닝 "월급 300만원도 힘들어"
3"정보 미리 알았나?"…트럼프 측근 의원의 수상한 투자 타이밍
4동아에스티 자회사 메타비아, 비만 치료제 1상 일부 결과 수령
55400만원 '버킨백' 中 공장선 얼마?…'원가 폭로'에 美 발칵
6대신증권, 시니어 고객 대상 ‘대체거래소 교육’ 실시
7신한투자증권, 시니어 PB `마이스터클럽` 신설
8‘캠프요리축제 심사위원’ 셰프 서진영 “만능 엔터테이너 될래요”
9이은미 토스뱅크 대표 “최초 넘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은행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