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독도의 숨겨진 매력을 찾다" 울릉군 독도박물관, 2025 독도아카데미 운영

독도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독도박물관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으로, 약 4만여 명의 교육생이 배출했다. 전국 공직자 및 공공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독도 이론 교육과 현장 답사를 통해 독도 영유권 강화 및 영토 주권 의식 고취에 힘써왔다.
올해 아카데미에서는 총 22기수 중 2박 3일 일정은 10기수, 3박 4일 일정은 12개 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2박 3일 기수는 울릉도와 독도 관련 역사와 문화유산 탐방 위주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3박 4일 기수는 생태 및 지질 탐방 교육프로그램을 추가해 운영된다.
한편, 독도박물관은 교육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지난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해설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울릉도 및 독도의 역사·문화유산, 생태·지질 등에 대한 전문 해설교육이 진행됐으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법 안전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또한, 교육생들에게 쾌적한 숙소와 정갈한 울릉도 지역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숙박업소 17개소, 식당 46개소를 선정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독도박물관 독도아카데미 참여 교육생들에게 심층적이고 체계적인 독도 이론 교육 및 현장 체험을 통해 올바른 독도 역사를 인식시켜 독도 영유권과 영토 주권 의식 확립에 최선을 다하며, 더불어 울릉도 역사 및 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의 가치와 의미도 되새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金韓 단일화 협상, 23분만에 결렬…역선택 방지 두고 이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영원한 뽀빠이' 안녕히…이상용 향년 81세 별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金韓 단일화 협상, 23분만에 결렬…역선택 방지 두고 이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주기적 감사인 지정이 되레 투자자 혼란 가중…“명확한 지침 필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반기 기네스는 따놓은 당상” 이수앱지스, 이라크 공급 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