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LIGHT&JOY 활용 키자니아 쿠킹스쿨 진행
8월 말까지 ‘노랑 참치 또띠아롤’ 메뉴 운영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 두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오뚜기 쿠킹스쿨’은 어린이들이 노란색 앞치마를 입고 일일 요리사가 돼 오뚜기 제품과 다양한 식재료를 접하는 요리수업 형태로 운영된다. 이번 쿠킹스쿨은 저감화 브랜드 LIGHT&JOY 제품군 중 ‘가벼운 참치 더마일드’, ‘1/2 하프마요네스’, ‘저당허니머스타드’를 사용해 ‘노랑 참치 또띠아롤’을 직접 만들며 흥미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LIGHT&JOY 론칭을 통해 소비자들이 오뚜기 제품을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번 키자니아 쿠킹스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도 자사의 다양한 식재료 체험과 음식을 만드는 과정 속에서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브랜드 ‘LIGHT&JOY’는 “즐기세요, 더 가볍게!”라는 슬로건 하에 당, 열량, 지방 등의 함량을 낮춘 브랜드다. 소스, 쨈, 참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품목을 보유하고 있다.
평소 높은 당과 칼로리로 식사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은 LIGHT&JOY의 저감화 제품을 통해 가볍고 부담 없는 식단 구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감화 요소를 패키지에 직접 표기해 식단 관리가 처음인 소비자들도 제품 내 저감률 수치와 영양분 요소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롯데관광, 인당 4500만원 럭셔리 골프투어 완판
2아마존, 9일 인터넷 위성 첫 발사…스페이스X와 본격 경쟁
3'노후 걱정? 그게 뭐지' 국민연금 500만원 부부 첫 등장
4트럼프 한국에 25% 상호관세 ‘폭탄’…앞으로 전망은?
5'저속노화' 정희원 교수 레시피 담았더니...'건강 햇반' 터졌다
6"탄핵선고 D-1"…경찰, 서울에 '을호비상' 발령
7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우리투자증권 MTS 홍보대사로 나서
8아마존, 틱톡 인수전에 막판 참여…"주목받는 입찰자로 떠올라"
9KB증권, ‘PRIME CLUB 2025년 상반기 투자콘서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