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엠게임, ‘드로이얀·라피스’ 서비스 23주년·28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드로이얀, 미션 달성·몬스터 사냥 이벤트 통해 아이템 지급, 신규 업데이트 진행

드로이얀 이미지 [사진 엠게임]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장수 온라인게임 ‘드로이얀’과 ‘라피스’가 각각 서비스 23주년, 28주년을 맞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2002년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SF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드로이얀’은 서비스 2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오는 17일 듀얼리스트 클래스 리뉴얼이 개편되고, 최고 레벨이 기존 130에서 160으로 확장된다. 신규 및 저레벨 유저의 보스몬스터 사냥 경험을 유도하는 연합 토벌전은 오는 24일 업데이트되고, 게임 내 최상위 유저를 위한 바르칸 레이드는 오는 6월 19일 업데이트된다.

오늘부터 오는 6월 26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면 23주년 코인을 증정하며, 일일 선택 미션을 최대 3회까지 완료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이카루스와 메리온 지역을 제외한 전지역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23주년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 특정시간에 특별한 버프를 누릴 수 있는 ‘핫 타임 이벤트’를 실시하고, 매일 저녁 핫타임(19시~22시)에는 23주년 주화를 두배로 획득할 수 있다. 루나NPC에게 23주년 생일 씨앗을 받아 생일 꽃으로 변환하면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는 11일 드로이얀의 생일을 기념해 24시간 풀버프가 적용된다.
라피스 이미지 [사진 엠게임]

‘라피스’는 지난 1997년 출시된 ‘다크세이버’를 계승, 2005년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엠게임의 첫 온라인게임이다. 판타지 소설을 읽는 듯한 스토리와 다수의 지휘관을 필두로 다양한 전략을 통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로 오랫동안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MMORPG다.

서비스 28주년을 맞이한 라피스는 오는 9일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시나리오 18화 추가 및 신규 맵 1종을 추가하고, 가문, 직업별 PVP 시스템을 업데이트 한다. 신규 의상 스케이트보드 1종을 선보이고, 악세서리 옵션 합성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다.

이와 함께 오는 9일부터 6월 26일까지 ‘Lapis Festival’을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할 경우 특별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접속 보상 이벤트가 진행되며, 매일 특정 시간에 버닝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페셜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오는 17일부터 6월 26일까지 사군토항구 LP포인트 관리인NPC와 카오시마을 이벤트도우미(3)NPC를 통해 특별한 아이템 LP포인트를 구매하거나 적립할 수 있다.

오는 9일부터 5월 29일까지 시간을 지배하는자 NPC로부터 접속시간 7시간 이상 달성 시 계정당 특별한 보상을 지급하며, 오는 17일부터 5월 15일까지 HP, MP, 물리공격력 증가 효과를 주는 28주년 조각케익을 획득할 수 있다. 내달 22일부터 6월 12일까지 28주년 증표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몬스터 사냥미션이 진행되고, 같은 기간동안 행운 룰렛 이벤트에 응모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는 6월 12일부터 26일까지 빙고NPC를 통해 각종 빙고 보석을 적립 후 빙고 명성증서, 금빛 경험의 모래시계, 강화된 롭 타이트 등 특별한 보상을 증정한다. 

‘드로이얀’과 ‘라피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경제계, 尹 파면에 “헌재 결정 존중…대립과 갈등 넘어 경제회복에 힘 모아야”

2‘미르4’부터 ‘레전드 오브 이미르’까지 블록체인 게임에 진심인 위메이드

3농협은행서 205억원 금융사고…외부인 대출상담사가 실행

4BYD 한국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5 이재명 "진짜 대한민국 시작…무너진 민주주의 회복을"

6"정치적 그라운드 제로"…'尹 파면' 외신도 앞다퉈 보도

7탄핵 인용에 코스피 혼조, 코스닥 상승…정치 테마주 출렁

8국민의힘 "헌재 결정, 겸허히 수용…국민께 사과"

9헌정 사상 두 번째 탄핵...'재판관 전원일치' 尹 대통령 파면

실시간 뉴스

1경제계, 尹 파면에 “헌재 결정 존중…대립과 갈등 넘어 경제회복에 힘 모아야”

2‘미르4’부터 ‘레전드 오브 이미르’까지 블록체인 게임에 진심인 위메이드

3농협은행서 205억원 금융사고…외부인 대출상담사가 실행

4BYD 한국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5 이재명 "진짜 대한민국 시작…무너진 민주주의 회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