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KG에코솔루션, 바이오디젤 원료 ‘Fatty Matter’ 첫 수출 성공…글로벌 시장 진출 시동
- 싱가포르 120톤 수출 계약 성공
글로벌 유통망 및 ESG 전략 강화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 KG에코솔루션이 바이오디젤 원료인 ‘Fatty Matter(FM)’을 지난 15일에 첫 수출에 성공했다. 이로써 글로벌 바이오 원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수출은 총 120톤 규모(6컨테이너)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바이오에너지 전문 기업과의 전략적 계약을 통해 성사됐다. 해당 기업은 동남아시아 내 친환경 연료 유통에 있어 중요한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수출 품목인 Fatty Matter는 바이오디젤(FAME)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이다. 지방산 함량이 높고 폐자원을 활용해 생산되기 때문에 환경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차세대 바이오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국제 바이오연료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원료로 평가받으며, 글로벌 탄소중립 정책과도 정합성이 높다.
KG에코솔루션은 이번 수출을 계기로 바이오 원료의 글로벌 판매망 확대를 하게 됐다. 바이오디젤 및 바이오선박유 등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수요처 확보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다양한 바이오 원료의 활용처 다변화와 원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글로벌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KG에코솔루션은 현재 바이오선박유(중유) 납품도 병행 추진 중에 있으며, 향후 친환경 해운 연료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G에코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수출은 글로벌 바이오 원료 시장 진출을 위한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며, “향후 FM뿐만 아니라 다양한 바이오 원료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하여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180배 폭등" 아이유가 불렀더니 일어난 놀라운 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키움, 프로야구 발전 저해 행위 중단하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영끌 후폭풍 무서워”…고가 아파트 포기하는 계약자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미분양에 발목 잡힌 대방이엔씨, 불어난 미수금에 차입 부담 과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본격 판매…5년 내 매출 1000억 정조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