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PLUX’ 론칭...1인 가구 공략
- 합리적 가격·실속 있는 기능·세련된 디자인 특징

‘PLUX’(플럭스)는 ‘가전관념을 바꾸다’를 콘셉트로 롯데하이마트가 선보이는 자체 브랜드(PB)다. 롯데하이마트는 제품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면서 공간 활용성, 동일 용량 상품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으로 1~2인 가구를 공략할 방침이다. 롯데홈쇼핑은 TV, 모바일, SNS 등 멀티 채널에서 할인, 경품 등 쇼핑 혜택을 더해 ‘PLUX’의 신제품을 연이어 공개할 예정이다.
첫 방송 상품인 330L 소형 냉장고는 4인 가정용 대비 절반 용량으로 ▲베이지 컬러의 세련된 디자인 ▲소음과 먼지를 줄이는 후면 먼지 방지 커버 ▲위생을 위한 제균 필터 ▲에너지효율 1등급 등 주요 기능을 갖췄다. 특히 무상 A/S 기간을 기존 가전제품(1~2년) 보다 긴 최대 5년으로 설정했다.
방송 중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타포린백 증정, 냉장고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론칭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숏폼 콘텐츠를 공개하며, SNS 타깃 광고 등 마케팅도 진행한다. 다음달 5일 ‘이동형 QLED TV(40만원 대)’, 12일 ‘초경량 스테이션 청소기(20만원 대)’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신상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실생활에 꼭 필요한 요소만을 갖춘 맞춤형 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실용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PLUX’를 론칭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그룹 계열사의 차별화 상품을 멀티 채널에서 선보이며 높은 성과를 얻고 있다. 지난해 12월 롯데하이마트의 PB 김치냉장고를 선보여 10분 만에 동시간대 홈쇼핑 시청률 1위를 기록, 60분 동안 530대가 판매됐다. 지난 3월 롯데웰푸드의 ‘파스퇴르 단백질+’를 선보여 완판됐으며, 2023년 론칭한 롯데호텔 김치는 누적 6만세트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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