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SKT “유심 교체 100만 명”…오늘부터 신규가입 중단
- 교체 예약 신청자 770만명…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2000만명↑

SK텔레콤에 따르면 5일 오전 9시 기준 유심 교체 건수는 누적 100만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는 2000만명을 넘어섰다. SKT는 유심 보호서비스를 지난 2일부터 자동가입 형태로 도입하면서 가입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SK텔레콤 김희섭 SKT PR 센터장은 이날 삼화빌딩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에서 “현재까지 유심 교체는 100만명 정도이고, 교체 예약 신청자는 770만명”이라며 “유심 물량을 최대한 빨리 확보해 신속한 교체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5일부터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 접수를 중단했다. 최근 해킹 사태로 인한 대규모 고객 정보 유출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다만, KT와 LG유플러스 등도 다루는 판매점의 경우는 SKT와 직접 계약을 맺지 않고 있어 신규 가입 중단 대상은 아니다.
앞서 유영상 SKT 대표는 브리핑에서 “판매점은 자영업자 중심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영업을 중단시키는 것이 어렵다”며 “신규 가입 중단으로 인한 매장의 영업손실은 SKT가 보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가입해지에 따른 ‘위약금 면제’나 ‘피해 발생시 보상 입증’ 여부를 놓고는 여전히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정보 유출 피해를 입은 고객들 사이에서 위약금 면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지만, SK텔레콤 측은 이에 대해선 명확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유 대표는 지난 2일 위약금 면제와 관련해 이사회에서 논의하겠다고 밝혔지만, 면책 기준이나 시행 시기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국회 입법조사처는 회사의 귀책 사유 가입 약관을 근거로 법적 제한 없이 자발적으로 위약금을 면제할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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