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에드워드 리, '맘스터치 명동점' 깜짝 방문...이유는?

에드워드 리 셰프는 9일 오전 10시 30분경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맘스터치 명동점 직영매장을 찾아가 매장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한 고객들에게 직접 메뉴를 제공하며 기념 촬영, 사인 등 즉석 팬 서비스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습 방문은 최근 맘스터치와 손잡고 선보인 '에드워드 리 컬렉션' 3종이 꾸준히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감에 따라, 에드워드 리 셰프가 현장 직원들과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함이다.
또한 궂은 날씨에도 매장을 찾아 제품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을 보여준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짧은 한국 방문 중 예정에 없는 즉흥 일정을 강행했다는 후문이다.
에드워드 리 셰프는 지난 2월 중순 맘스터치와 손잡고 '에드워드 리 컬렉션'을 테마로 버거 2종과 치킨 1종을 잇달아 출시했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에드워드 리 셰프의 맛이라는 유니크함에 슈퍼얼리버드 사전 예약이 오픈 30분만에 초고속 마감되며 고객들의 높은 기대감이 반영됐다.
특히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와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출시 첫 주 예상 판매량의 3배 이상 팔렸고, 치킨 역시 일주일 만에 10만개가 팔리는 등 전국적인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에드워드 리 셰프는 "흑백요리사 출연 이후 파인다이닝 셰프라는 이미지가 생겼지만, 사실 버거나 치킨처럼 캐주얼한 음식도 잘한다"며 "한국에서 제 레시피를 담은 버거와 치킨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동적이다. 앞으로 선보일 맘스터치와의 새로운 협업 메뉴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에드워드 리 셰프는 맘스터치와의 레시피 협업 외에도 식품, 주방가전 등 다양한 브랜드의 엠버서더로 활동 중이다. 지난 7일에는 글로벌 미식도시 이미지와 해외 관광객 유치 확대 목적의 서울시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등 단순 스타셰프를 넘어 K 미식의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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