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핀테크 스타트업 티웨이브, 마케팅 전문가 이순수 CMO 선임

소셜 금융 플랫폼 아임인을 운영하는 티웨이브가 마케팅 총괄에 이순수 최고 마케팅책임자(CMO)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순수 CMO는 삼성전자, 구글, 아마존 등 글로벌 IT·테크 기업을 넘나들며 20년간 브랜드 전략, 퍼포먼스 마케팅, 고객 경험 전략, 글로벌 PR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 영역에서 경력을 쌓아온 전문가다. 특히 아마존에서는 한국 시장에서의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 전략 등을 총괄하며 전방위 마케팅 성과를 끌어냈다.
티웨이브는 “이순수 CMO는 디지털 마케팅과 퍼포먼스 전략은 물론 콘텐츠, 브랜드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 정통한 마케팅 전문가”라며 “티웨이브의 핵심 서비스인 아임인 브랜드 정체성을 고도화하고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이순수 CMO는 “티웨이브는 데이터 기반 기술과 협력의 가치를 바탕으로 금융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기업”이라며 “브랜드와 고객을 더 가깝게 연결하고 티웨이브의 다음 챕터를 열어가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티웨이브는 한국의 전통적인 계모임 문화를 현대화한 소셜 핀테크 서비스 ‘아임인’을 운영하고 있다. 아임인은 사용자 간 협력을 통해 시드머니를 마련하는 소셜 금융 플랫폼이다. 누적 거래액 1조 9,000억 원을 돌파하며 시장 내 입지를 빠르게 굳히고 있다.
티웨이브 합류 전, 이순수 CMO는 힐튼월드와이드 미국 본사에서 디지털 마케팅 실무를 시작으로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시리즈의 마케팅 전략, 엔씨소프트에서는 브랜드 캠페인과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후 구글에서는 스마트 홈 제품인 ‘Google Nest’의 국내 출시를 위한 마케팅을 주도했다. 최근까지는 아마존 코리아에서 IMC 마케팅을 총괄하며 기업 브랜딩과 전방위 디지털 마케팅을 이끌었다.
한편 이순수 CMO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UBC)에서 경제학을 전공, 조지아 대학교(UGA)에서 마케팅 전략 MBA를 취득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중국·홍콩·태국 코로나19 확산…국내서도 유행할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리사♥재벌남친 해안가 포착…달콤 근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3대 이모님 가전답네”…더러운 우리집 새집 만드는 ‘이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백기사’로 얽힌 재계…경영권 분쟁 때 빛나는 동맹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바이오로직스 ‘영업이익률 42.7%’, 백신기업 1위...고수익 유지 가능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