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국민와인' 디아블로, 저칼로리 버전 나온다...비라이트 로제·레드 6월 출시

‘비라이트’ 라인은 전 세계 130여 개국에 수출되며 칠레 와인 판매 1위를 기록 중인 디아블로(Diablo) 브랜드의 저칼로리 시리즈로 기존 디아블로 대비 낮은 도수와 칼로리를 통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비라이트(Belight)’는 125ml 기준 70Kcal 이하, 알코올 도수 8~9도로 설계된 저칼로리·저도수 와인으로 가벼운 식사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스타일이다. 최근 음주 트렌드로 자리 잡은 로알코올(Lo-alcohol) 문화와 맞물려 실용성과 트렌디함을 겸비한 비라이트 시리즈는 출시 직후부터 많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출시를 기념해 지난 5월 25일, 미식 콘텐츠 플랫폼 ‘메티즌(METIZEN)’과 함께 ‘러닝 다이닝(Running Dining)’ 이벤트를 진행했다. 20명 이상의 러너들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비라이트 로제와 레드를 직접 시음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속에서의 와인 소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비라이트 레드는 블루베리, 산딸기, 카시스와 함께 바닐라의 뉘앙스가 어우러진 미디엄 바디 와인으로 부드러운 탄닌과 균형 잡힌 구조감을 지닌다. 닭고기, 파스타 등과 훌륭한 페어링을 이룬다. 금액은 1만원 초반대다.
비라이트 로제는 야생 블랙베리와 딸기의 섬세한 향에 은은한 꽃향기가 감도는 로제 와인으로 블랙베리와 자두의 맛이 산도와 조화를 이뤄 산뜻한 인상을 준다. 치즈, 견과류 등 건강한 간단한 식사와 잘 어울린다. 가격은 1만원 초반대다.
2023년 가장 먼저 출시된 ‘디아블로 비라이트 소비뇽 블랑(Diablo Belight Sauvignon Blanc, 750ml)’은 1년 만에 2만5000병 이상 판매되며 저칼로리 와인에 대한 국내 시장 수요를 입증한 바 있다. 이번 레드 및 로제 신제품은 이러한 수요 흐름을 이어가며 라이트 와인 소비층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영FBC 관계자는 “디아블로 비라이트는 기존 디아블로의 진한 풍미를 유지하면서도 도수와 칼로리를 낮춰 산뜻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어 새로운 음용 경험을 제시하는 제품”이라며, “특히 여름철에도 부담없이 어울리는 비라이트 레드와 로제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고자 한다”고 전했다.
디아블로 비라이트 로제와 레드는 GS25에 단독 선런칭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와인나라 홈페이지와 아영FBC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디아블로는 세계적인 주류기업 콘차 이 토로(Concha y Toro)가 보유한 글로벌 와인 브랜드로 전 세계 130여 개국에 수출되는 인기 상품이자 전 세계 칠레와인 판매 1위의 와인이다. 브랜드명은 ‘악마의 와인 창고(Devil’s Cellar)’를 뜻하는 스페인어로, 도난을 막기 위해 저장고에 악마가 출몰한다는 전설을 만들어낸 설립자 돈 멜쵸(Don Melchor)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이 전설적인 스토리와 함께 디아블로는 현재까지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디아블로는 2024년 단일 브랜드 최초로 200만병 이상 판매되는 쾌거를 이뤄 ‘국민와인 정점’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설난영 “김혜경 씨, 법카라는 건요” 지적에…“선 넘었다”는 민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임성언 측 “남편, 수백원대 사기꾼? 확인 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속보]경찰, '내란 혐의' 한덕수·이상민 소환…"증언과 다른 정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대선전 막차…5월 막바지 자금조달 나서는 기업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알테오젠-MSD, 내달초 PGR 개시 여부 결정…키트루다SC 출시 분수령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