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쪽지 보고 눈물 나"…백종원 '빽보이피자' 점주의 "죄송합니다"

최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관련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더본코리아 프랜차이즈의 한 가맹점주가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쓴 쪽지가 공감과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달 31일 글쓴이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눈물 나는 쪽지다'라는 글을 올리고 배달 온 빽보이 피자 박스 위에 붙어 있는 점주의 쪽지 사진을 함께 올렸다.
사진 상의 쪽지에는 점주가 손글씨로 "어려운 경기에도 빽보이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 더본 관련 여러 이슈들로 심려 끼쳐 드려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초심 잃지 않고 장사하겠다. 정성 가득 담아 만들어 보내드린다. 맛있게 드시고 늘 건강하셔라. 주문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적혀있었다.
A씨는 "배민에서 시켜먹을때 간혹 저런 쪽지 받지만 리뷰 잘 적어달라고 상투적인 문구들이 대다수인데 빽보이피자 점주 편지는 눈물난다"고 적었다.
그는 "점주가 왜 죄송해 하느냐. 백종원에 대한 민심은 더 이상 돌이킬수없는 단계에 온듯한데 점주들이 그 리스크 모두 떠안는 게 안타까운 일"이라며 "다들 먹고 살자고 하는건데 가맹점들에게 거의 준재난상황에 가까운 일이 일어나버렸다"고 한탄했다.
또 "언제까지 지속될지도 모르는 일 때문에 계속 고통받을 점주들이 안타깝다"며 "저사람들은 무고한 한 가정의 가장들이자 가장 큰 피해자들"이라고 전했다.
한편 백 대표와 더본코리아는 올해 들어 '빽햄' 논란을 시작으로 '감귤 맥주 함량' '예산시장 사과당 저격 및 보복 출점' '녹슨 엔진 오일 드럼통 조리' '술자리 면접 및 성희롱' 등 각종 논란에 휘말려 곤혹을 치르고 있다.
이에 더본코리아는 가맹점주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위원회 구성에 착수했다. 백 대표와 본사를 둘러싼 논란 때문에 가맹점주의 매출 하락 피해가 나타나자 가맹점주와 상시적인 소통 채널이 필요하다고 본 것이다.
위원회와 관련된 모든 비용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사재를 출연하기로 했다.
백 대표는 앞서 지난달 6일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경영에 집중하겠다고 선언했다. 이후 가맹점주를 위해 300억원을 지원하고 상생위원회를 설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지난달 29일 '가맹점주 상생위원회' 발족을 위한 준비 회의가 열렸으며, 백 대표 등 본사 임직원과 가맹점주 등이 참석했다.
더본코리아는 또 오랜 기간 소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해온 법무법인 덕수에 상생위원회 설계와 운영 등 컨설팅 업무를 공식 의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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