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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식이, 탈락입니다"...카카오, 오징어게임 시즌3와 협업
- 오징어게임 시즌 2 이어 두 번째 협업

카카오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의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IP와 카카오톡 플랫폼을 결합한 ‘춘식이 게임 The Final Game’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해 시즌2에 이어 두 번째다.
‘춘식이 게임 The Final Game’은 카카오톡 내 오픈채팅, #(샵)검색, 선물하기 등 주요 기능을 활용해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주요 에피소드를 색다르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탭 상단에 노출된 ‘춘식이 게임’ 키워드를 통해 방탈출 형식의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각 오픈채팅방 커버에 제시된 퀴즈의 정답을 입력하면 다음 방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여러 단계를 거쳐 무지개 문이 그려진 마지막 방에 도달하면 최종 미션을 완료하게 된다. 미션을 모두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인증용 프로필 이미지와 톡 배경화면 등으로 구성된 ‘최종 탈출 시크릿 리워드’가 제공된다.
이 게임은 시즌3의 ‘숨바꼭질’ 에피소드에서 모티브를 가져왔으며, 공식 SNS에 공개된 메인 영상에서는 기존 협업 캐릭터 ‘춘희(춘식+영희)’에 이어 새롭게 ‘춘수(춘식+철수)’ 캐릭터가 등장해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 6월 25일부터 ‘#검색게임’ 콘텐츠를 시작으로 다양한 영상과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공개 중이다. 30일 공개된 오픈채팅 기반 방탈출 게임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문제 풀이와 힌트가 활발히 공유되며 주목받고 있다. 1일 기준 게임 누적 참여자는 2만3000여 명을 넘어섰으며, 이 중 약 6000명이 최종 탈출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굿즈 판매도 병행한다. PNB 풍년제과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춘식이가 좋아하는 오징어게임 초코파이 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상품으로 출시됐으며, 시즌3 콘셉트를 반영한 ‘춘희’와 ‘춘수’ 인형 키링도 함께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프렌즈 온라인샵, 무신사,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3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방탈출 게임과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IP와의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IP의 협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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