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월클 인기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으로 MZ 입맛 저격

불닭은 대표 제품인 ‘불닭볶음면’과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삼양식품은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불닭볶음면과 불닭소스의 인기에 힘입어 확장된 라인업인 ‘불닭떡볶이’는 미국 시장에서 1년 전보다 매출이 약 374% 이상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삼양식품은 전 세계 소비자에게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는 까르보불닭의 맛을 새로운 스타일의 면에 접목한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을 새롭게 내놨다.
최근 마라탕, 훠궈 등 중국식 음식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쫄깃한 식감의 넓은 당면이 국내에서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였던 ‘로제불닭 납작당면’은 편의점에서 ‘로제불닭볶음면’ 대비 16%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불닭의 메가 히트 제품인 까르보불닭을 납작당면과 접목한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은 소스를 잘 흡수하는 쫄깃한 식감의 납작당면에 까르보불닭 특유의 풍미와 크리미한 매운맛을 그대로 더했다.
당면을 따로 불릴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완성되고,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불닭은 다양한 형태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대표적인 K-푸드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불닭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납작당면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은 CU, GS25,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는 10일부터는 세븐일레븐에서도 만날 수 있다. 7월 한 달간 신제품 출시 기념 2+1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구속심사 6시간40분만에 끝나…이르면 오늘 밤늦게 판가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박은영 전 아나, 두 아이 엄마 된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공매도 도입한 코인 거래소…당국, 투자자 보호 입법 추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왓챠, CB 투자자가 회생절차 신청…"철회 요청, 협의 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큐렉소, FDA 늦어도 방향성 확실…이익·주도권 쥐고 미국시장 공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