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블랙핑크 제니 신더니 품절…'발가락 신발' 정체는

'파이브 핑거스'는 원래 러닝, 피트니스, 수상 스포츠 등에서 활용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나, 최근에는 패션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효리, 신민아 등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들이 연달아 착용하면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 신발은 발의 소근육과 관절을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걸을 때 균형 감각을 향상시키고 발바닥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발가락 사이가 분리되어 땀이 고이지 않아 위생적인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다.

특히 평발, 무지외반증, 족저근막염 등 족부 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관절염, 당뇨로 인한 감각 저하가 있는 사람에게는 권장되지 않는다.
제니가 착용한 모델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14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 품절 상태다. 이외에도 가수 이효리, 이상순 부부와 배우 신민아가 '파이브 핑거스'를 신고 산책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총 16개 도시에서 31회차 공연으로 구성된 월드투어 '데드라인'을 진행 중이다. 최근 경기도 고양에서 성황리에 첫 공연을 마친 이들은 LA를 시작으로 시카고, 토론토, 뉴욕, 파리, 밀라노, 바르셀로나, 런던, 가오슝, 방콕, 자카르타, 불라칸, 싱가포르, 도쿄, 홍콩 등을 누비며 글로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30만닉스’ 찍었는데 '중립' 리포트 찬물…엇갈린 전망[주톡피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박나래, 도난 당한 모두 돌려 받아..범인 근황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30만닉스’ 찍었는데 '중립' 리포트 찬물…엇갈린 전망[주톡피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자본시장 신뢰 깬 기자 선행매매…‘주식 거래내역 공개’ 도입되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퀀타매트릭스 대표 "사람 살리는 솔루션…도입 병원 대폭 확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