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간 거래자 수 전년동기대비 약 2배 증가
주식 거래자는 3배 이상 늘어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카카오페이증권은 지난 6월 한 달간 자사 플랫폼을 통해 거래한 고객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늘어난 수치로, 같은 기간 주식 거래자 수는 3배 이상 증가했다.
카카오페이증권에 따르면 거래자 수는 주식, 펀드, 연금 등 계좌를 보유한 사용자 가운데 실제 거래가 발생한 고객을 기준으로 집계한 수치다. 전체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약 300만 명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식 거래자 수는 2024년 1월 16만명에서 올해 6월 72만명으로 급증했다. 이 중 해외주식 거래자 수는 약 65만명에 달하는 등 글로벌 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주요 성장 요인으로 작용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주식 적립식 매수 서비스인 ‘주식 모으기’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고도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연동 등을 통한 사용자 경험 개선이 거래자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향후 카카오페이증권은 ▲UX 고도화 ▲주문 기능 업그레이드 ▲투자 정보 제공 강화 ▲ISA(개인자산종합관리계좌) 출시 등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신호철 카카오페이증권 대표는 “100만 거래 고객 돌파는 투자 경험의 장벽을 낮추기 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투자 여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AI 기반 웰스빌더’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티카로스, TC091 식약처 ‘바이오챌린저’ 프로그램 선정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키움, 프로야구 발전 저해 행위 중단하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정부 공공 입찰까지 올스톱…서울보증 전산 사흘째 먹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미분양에 발목 잡힌 대방이엔씨, 불어난 미수금에 차입 부담 과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본격 판매…5년 내 매출 1000억 정조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