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대우건설, ‘써밋’ 새 단장…향·음악·영상으로 브랜드 경험 확대
- 대우건설 업계 최초 AI 영상 공모전 성료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6월 건설업계 최초로 써밋(SUMMIT) 인공지능(AI) 영상 공모전을 열고 ‘써밋, 열망과 성취의 기념비’(The Monument of Aspiration)을 주제로 AI 기반 영상 콘텐츠를 모집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전의 영상들은 지난 7월 10일 전 세계 스트리밍 플랫폼에 공개된 SUMMIT 브랜드 공식 음악 ‘The Monument, SUMMIT’을 배경으로 제작됐다. 총 4편의 수상작(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2)이 선정됐다. 참가자들은 이 음원의 감정과 리듬, 브랜드 철학을 자신만의 시선으로 해석해 디자인과 서사를 담은 시청각 콘텐츠를 선보였다.
그 중 대상 수상작 ‘The SUMMIT of Light’(팀명 스튜디오프리윌루전_BOMB)는 개인의 성공을 향한 고유한 여정을 조명하며, SUMMIT의 핵심가치인 탁월함과 고유함, 영향력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브랜드가 지향하는 철학을 시청각 언어로 정교하게 해석해 브랜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SUMMIT이 지향하는 철학과 가치를 감각적으로 전달한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사례”라면서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해석과 수준 높은 결과물이 브랜드 메시지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었다”고 밝혔다.
선정된 수상작은 SUMMIT 공식 홈페이지와 견본주택 ‘SUMMIT 갤러리’ 등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써밋 브랜드 정체성을 후각으로 표현한 대표 향 '더 모뉴먼트'(THE MONUMENT)도 공개했다. 포시즌스 호텔, 웨스틴조선 서울 등 글로벌 호텔과 향을 개발해 온 센트온과 협업해 제작한 것으로, 절제된 품격과 신뢰 등을 향으로 구현하고자 했다고 대우건설은 설명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고급 주거 시장에서의 브랜드 상징성을 강화하고 써밋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기 위해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리뉴얼한 써밋은 대우건설이 수주를 위해 공들이고 있는 서울 강남 개포우성7차에 처음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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