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소비쿠폰 받으러 오픈 전에 왔어요"…신청 첫날 은행도 '북적'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첫날인 21일 소비쿠폰을 신청하려는 사람들로 은행 영업점이 북적였다.
21일 은행권에 따르면 일부 영업점은 이날 오전부터 소비쿠폰을 신청하려고 방문한 고객들로 붐볐다.
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고령층 고객 위주로 평소보다 영업점 방문 고객이 훨씬 많다고 한다"고 말했다.
특히 온라인 신청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들의 은행 지점 방문이 많았다.
다만 신청 첫 주인 21∼25일에는 시스템 과부하와 주민센터 혼잡 방지를 위해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를 실시하는데, 이 같은 사실을 모르고 해당 요일이 아니었음에도 방문하는 고객도 있었다는 설명이다.
끝자리 1·6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신청할 수 있다. 주말에는 온라인 신청만 할 수 있다.
은행 관계자는 "신청 요일제나 구간별 금액 차이 등을 모르는 고객들이 대부분이어서 창구에서 설명해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소비쿠폰 1차 신청은 이날부터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8주간 할 수 있다.
오는 26일부터는 출생 연도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국민 1인당 기본 15만원이며 차상위계층과 한부모가족은 1인당 30만원, 기초생활수급자는 1인당 40만원을 받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산청 산사태 `94세 할머니` 손자가 700m 업고 뛰어 살렸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경찰, 방시혁 압수수색 영장 신청..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김건희특검 "윤석열 29일·김여사 8월6일 출석 통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합법 탈 쓴 편법”…롯데렌탈 유상증자 둘러싼 논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신고가 새로 쓴 알테오젠·美진출 기대감에 오른 오가노이드사이언스[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