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원금 보장·최고 연 11.5%” 국민은행, ‘KB Star 지수연동예금’ 출시
- 만기 유지 시 원금 보장…기초자산 변동 따라 추가 수익
오는 30일까지 KB스타뱅킹에서 가입 가능

이번에 출시된 ‘KB Star 지수연동예금 25-3호’는 KOSPI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상품이다. ▲상승추구형(최저이율보장형) ▲상승낙아웃형(최저이율보장형) ▲상승낙아웃형(고수익목표형) 총 3가지 수익구조 중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는 유형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먼저 ‘상승추구형(최저이율보장형)’은 기초자산의 상승률에 따라 만기 이율이 결정되며, 최저 연 2.35%부터 최고 연 2.55%까지 제공된다.
‘상승낙아웃형(최저이율보장형)’은 기초자산의 상승률에 따라 최저 연 1.70%부터 최고 연 6.00%의 만기 이율이 적용되며, 계약 기간 중에 기초자산이 20% 초과 상승한 경우 연 1.70%로 확정된다.
또한 ‘상승낙아웃형(고수익목표형)은 최저 연 1.50%부터 최고 연 11.5%의 만기 이율을 제공하며, 계약 기간 중에 기초자산이 10% 초과 상승한 경우 만기이율은 연 1.50%로 확정된다.
해당 상품의 모집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모집 한도는 수익구조별 각 500억원씩, 총 1500억 원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원금 보장과 수익 기회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상품으로, 다양한 투자 성향을 가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 형성과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위한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12명이 성폭행” 숨진 단역배우 자매…경찰은 “어떻게 입증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빽가 신곡, KBS서 부적격 판정…"'이것' 때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김상환 헌재소장 등 4명 임명 재가(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김창수 F&F 회장, 테일러메이드 이해상충 논란…센트로이드, 소송 검토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에이프릴바이오, 하반기 SAFA 경쟁력 검증…추가 기술수출 이어지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