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드형·모바일 250억 원 규모, 지류형은 판매 안해
월 구매한도 70만 원 보유한도 100만 원으로 상향

적극적인 소비 진작을 위해 월 개인 구매한도는 70만 원, 보유한도는 100만 원으로 확대된다. 연간 구매한도는 800만 원이며, 지류형 상품권은 판매하지 않는다.
이번 할인판매는 모바일 앱 iM샵에서 내달 1일 0시 15분부터, 지역 내 105개 판매대행점에서는 영업시간 내에 충전이 가능하다. 판매대행 기관은 iM뱅크, 지역 농∙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등이다.
포항사랑카드는 실물 카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QR, 앱 기반 QR 결제 등 다양한 결제방식을 지원한다. 지역 내 2만 3천여 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타보소 택시 자동결제 시 최대 20% 적립 혜택과 민관협력 배달앱 먹깨비 결제 지원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지난 2020년 9월부터 도입된 포항사랑카드는 올해 8월 31일로 유효기간이 만료된다. 포항시는 사용 중인 시민들에게 모바일 앱 또는 영업점을 통해 카드 재발급과 잔액 이전을 당부했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사랑상품권 할인판매가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자금이 선순환되고 포항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수량 만료되면 끝?”…‘6천원 영화쿠폰’ 제대로 사용하려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한화팬' 이미주, 이진영과 열애? “사실무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수량 만료되면 끝?”…‘6천원 영화쿠폰’ 제대로 사용하려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슈퍼달러에 웃었던 국민연금, 올해 환율 효과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삼천당 상한가 만든 비만치료제 BE Study...전문가들은 ‘반신반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